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8/30 [13:42]
매화청소년문화센터, 에코프로그램 성료
매화동 초등학생이 함께한 쓰레기 없는 삶!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승일) 소속 매화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지난 8월 6일(화), 8월 8일(목) 총 2회에 걸쳐 에코프로그램 ‘매화ECO-랜드’를 진행하였다.

에코프로그램 ‘매화ECO-랜드’는 2018년도에 시흥시 매화청소년문화센터 지역청소년운영위원회가 시흥시 매화동 내 초·중·고등학교 934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욕구조사를 진행한 결과 높은 관심도를 보였던 환경을 주제로 하며, 초등학생 5~6학년을 대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을 더욱 증대시키고자 신설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로웨이스트(Zero Waste)-쓰레기 없는 삶’을 주제로 하여 ‘쓰레기 없이 살아보자’, ‘멸종위기동물이 살아갈 권리’ 라는 소주제의 2회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총 26명의 매화동 초등학생이 참여하였다.

▲     © 주간시흥

 

프로그램의 주요내용으로는 제로웨이스트(Zero Waste)알기, 친환경 행동 공유하기, 조별활동, 나만의 환경물품 만들기로 손수건과 에코백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나만의 환경물품 만들기는 환경문구와 제로웨이스트 글귀를 새겨 넣어 제로웨이스트를 홍보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제공되었다.

이에 한 참여청소년은 “평소 환경에 관심이 많지 않았는데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게 되었고, 멸종위기동물을 위해서라도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쓰레기를 줄이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