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2/26 [11:44]
중진공, 中企 스케일업 위한 분야별 전문 컨설팅 지원
2월 21(목)부터 28일(목)까지 ‘참여기업 신청․접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중소벤처기업이 경제․정책 환경 변화에 적기 대응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2월 21일(목)부터 28일(목)까지 모집한다.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은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특화형 컨설팅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 화학물질 관련 법 등 정책환경 변화를 극복하기 위한 규제대응 컨설팅 ▲보안 취약기업 지원 및 기술 유출․탈취 예방을 위한 정보보안 컨설팅 등 3개 분야에 전문 컨설팅으로 구성된다.

올해 60억 원으로 500개사를 선발하며, 컨설팅 소요비용의 90% 이내에서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기업은 선정평가 거쳐 컨설팅 세부 추진 계획을 확정 받아 최대 5개월 동안 컨설팅 과제를 수행하면 된다.

컨설팅 사업에 참여했던 기업의 최근 3개년 경영성과를 분석해 본 결과 매출 23%, 영업이익 40%, 노동생산성이 15% 증가했고, 비용은 6% 감소해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경쟁력 향상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윤용일 중진공 경기서부지부장은 이번 사업 추진으로 “대내․외 경제환경과 정부 정책 변화로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에 분야별 전문 컨설팅 지원으로 스케일업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사업 취지를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 컨설팅플랫폼(www.smbacon.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중소기업통합콜센터(1357)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