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9/12 [00:17]
모두 다 꿈꾸는 '다 꿈' 청소년들의 -남한강 자전거 종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소장 이미영, 이하 학교밖지원센터)에서는 시흥시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가오는 918일부터 20일까지 23일간 자전거에 몸을 싣고 자전거 종주캠프를 진행한다. 학교밖지원센터는 작년 북한강자전거길 종주에 이어 올해에는 남한강 자전거길 약 120km에 도전하게 되고, 10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 한다.

자전거 종주캠프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스스로 도전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계획을 세우며 실행에 옮기는 과정 속에서 자신의 선택에 대한 책임감을 갖도록 한다. 이를 통해 성공의 경험과 성취감, 자신감을 얻어 긍정적이고 건강한 내면의 성장을 도모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종주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은 프로젝트 진행에 앞서 사전 모임과 안전교육을 통해 실제적인 종주체험의 경험을 나눈다. 함께 캠프에 참여하는 선생님들과 청소년들은 서로 자전거 캠프의 동기를 부여하고,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 갖는다.

학교밖지원센터는 전 직원들이 자전거종주 캠프에 함께 참여하여 청소년들의 도전을 격려하며, 자전거 종주 목표에 초점을 맞추기보다 청소년 각자 자신을 이해하고, 타인을 수용하며, 배려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시작은 나와 너로 출발하지만 결국 우리로 마무리하는 과정을 통해 청소년들의 성장에 소중한 한 꼭지가 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학교밖지원센터는 이번 자전거 종주캠프 이후에도 자기성장여행, 자기계발 활동, 다꿈 졸업식 등의 활동을 이어갈 예정에 있다. 학교밖 청소년들이 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하고, 이 경험을 토대로 지역사회를 구성하는 하나의 주체로써 건강하고, 당당하게 자리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관심 및 응원이 함께하기를 바란다.

시흥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9~24세의 학업중단 청소년이면 누구나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동아리활동에 자발적인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이나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에 관심 있는 분들은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031)404-1318,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031)318-7100)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