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5/14 [16:18]
곽영달 시흥시장 예비후보 기자회견 통해 필승의지 다져
자유한국당 ‘십년 고인 물 이제 바꿔야 ’ 강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6.13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자유한국당 시흥시 시장, 도의원, 시의원 비례대표 시의원 후보들은 14일 오전 시흥시청 시민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십년 고인 물 이제 바꿔야한다.’라고 강조하며 6․13지방선거 필승을 다짐했다.

이날 오전 10시 필승을 위한 결의를 다지기위해 현충탑을 참배하고 합동기자회견에 나선 자유한국당 시흥시장 및 시․도의원 후보들은 기자회견을 통해 자유한국당의 필승 의지를 다졌다.

곽영달 시흥시장예비후보의 기자회견문 낭독으로 진행된 이날 기자회견은 “지난 10년간 시흥은 민주당 정권으로 지난해 시흥시 도시 브랜드는 75개 도시 중 75위, 꼴찌를 기록했다.”고 강조하며 “이것이 시흥의 현주소라는 것에 시흥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특히 김윤식 현 시장은 4년마다 돌아오는 선거철마다, “서울대 시흥 국제캠퍼스 유치”, “2014년 개교”, “2018년 개교”라는 공약으로 선량한 시민들을 현혹시켜 왔지만, 아직도 당초 약속했던 서울대 유치가 언제까지 이루어질지 알 수 없는 현실임을 강조하고 서울대병원도 언제 올지 기약조차 없는 실정이라고 설명했다

▲     © 주간시흥

 

곽 후보는 “누구보다 행정을 잘 알고, 속속들이 시흥을 잘 아는 곽영달이 자유한국당 후보들과 함께, 시흥시민과 함께, 시흥을 반드시 바꿔내겠다.”라며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또한 곽 후보는 “이번 지방선거는 중앙 정치를 잘 하는 사람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정체된 시흥을 크게 도약시킬 ‘지역 일꾼’ ‘지방행정 전문가’가 필요하다.”라고 주장하며 본인은 38년 공직생활은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오직 시민들을 위해 일해 왔다고 자부한다고 전했다.

곽영달 예비후보는 “일상생활이 즐겁고 행복한 ‘살맛나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서는 십년 고인 물로는 안 된다.”라고 주장하며 “깨끗하고 신선한 물로 확 바꿔야 시흥이 도약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말만 번지르르한 ‘정치꾼’이 아니라 ‘참 일꾼’, ‘행정달인’곽영달이 해내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곽영달 예비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분야별 자신의 주요 공약을 함께 밝혀 눈길을 끌었다.

▲     © 주간시흥

 

■ 곽영달 예비후보 주요공약

□ 교통 : 어디서나 10분대, 편리한 도시

자가용보다 편리한 대중교통체계 구축

(전철 확충, 시청역 중심 방사형 교통체계 구축추진, 환승시스템 개편추진 등)

○ 답답한 속 확 뚫어드리는 도로체계 구축 (병목 등 체증구간 해소)

○ 불편은 덜고, 안전은 높이고 (주차시설 대폭 확충추진)

□ 교육, 보육 : 누구나 부담 없이 미래를 준비하는 꿈 터

○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특화도시 (국제학교, EBS미디어센터 설립추진)

누구나 부담 없이 아이 키우기 (어린이집·유치원·초중고 지원확대, 학습바우처 등)

청년사관학교 설립, 인생이모작 평생교육 강화, 방과후학습 지원(외국어·4차산업 등)

○ 미래 세대가 건강한 시흥(학교 실내체육관 확충추진, 공기청정기 보급추진)

□ 문화, 체육, 복지, 환경 : 시민의 자존심, 살맛나는 도시

품격 있는 시민생활 (서울대병원, 제2경기도 문회의 전당 유치추진, 종합운동장· 스포츠타운 건립 추진)

○ 부담은 줄이고, 혜택은 높이고 (생활체육시설 확충 및 비용 저감)

아이 낳기·어르신 모시기 좋은 도시 (공공산후조리원, 경로당 주치의 제도확대 등)

썩은 물·악취 없는 친환경도시 (맑은물센터 조기완공, 드론 활용 악취 감시 체계구축, 생태공원 등)

□ 경제, 개발, 행정 : 신명나는 일터, 스마트한 미래 도시

시흥특화 4차 산업혁명 추진(폐염 전 부지 등 활용한 4차 산업 육성 및 인력양성)

소상공인 부담은 덜고, 지역경제 네트워크 지원(카드수수료절감, 공동 브랜드·멤버십 추진)

수도권 최대 ‘물의 관광도시’ 추진(바다와 하천을 연계한 친환경 관광산업 추진)

행정달인의 노하우로 스마트행정 추진(현장 소통, 신속한 민원·행정, ICT융합행정 구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