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11/13 [12:37]
시흥시, 제3회 갯골 김장축제 성황 ‘갯골아! 김장을 부탁해’
50여개 단체 ․기관 1,000명 자원봉사자 참여 3,600박스 기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지난 11월 9일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열린 <제3회 갯골김장축제 ‘갯골아! 김장을 부탁해’>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올해로 3회째인 이번 행사는 50여 개의 기관 및 단체 자원봉사자, 후원기업과 시민 1,0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김치를 담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및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등 3,600가구에 중복수혜자 없이 김장 나눔을 실천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     © 주간시흥


특히, 올해는 행사에 투입하는 예산을 최대한 절감하여 작년 30톤에서 확대된 36톤의(600가구 추가 수혜) 김장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2017년 제3회 갯골김장축제는 나눔의 참 의미를 살린 내실화된 축제 추진에 집중하고 다양한 단체 참여와 재능 나눔을 통한 축제 및 공동체 장을 마련하였다. 또한 더 많은 수혜자에게 따뜻한 겨울이 되고자 중복수혜를 방지하고 ‘따뜻한 말 한마디’ 손 편지 이벤트로 참여자와 수혜자를 잇고자 하였다.  

이번 행사는 시흥시 자원봉사단체연합회를 중심으로 김장축제 추진위원회 구성, 김치납품업체 선정과 김장축제 진행 전반 협업을 추진하고, 기업의 기부와 자원봉사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만드는 민․관 협력 축제의 장을 마련하였다.  

▲     © 주간시흥


시흥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고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기도 자원봉사센터, 시흥시1%복지재단의 지원과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한국전력공사인천전력본부, ㈜성담, ㈜신세계사이먼시흥프리미엄아울렛, 농협중앙회시흥시지부, 버슘머트리얼즈코리아, 단석사업 등이 동참하여 더 많은 소외이웃을 대상으로 김장 나눔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에 협력하였다. 

※ 참여기관 및 단체

동 자원봉사센터, 대한적십자사시흥지구협의회, 시흥시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시흥시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시흥지부, 녹색어머니연합회, 자율방범연합총대, 자원봉사단체협의회, 가족봉사단, ㈜성담, ㈜신세계사이먼시흥프리미엄아울렛,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시흥시사회복지관협회, 지역아동센터협의회,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여성단체협의회, 보살핌가정봉사파견센터, 시흥희망의료사회협동조합, 시흥빛과소금, 우정회, 늠내향, 시흥여성사랑회, 다원봉사회, 도나지봉사단, 맹꽁이봉사단, 시립신현어린이집, 17전차대대, 사회복지관 6개소 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