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02/17 [07:43]
정왕1동 행정복지센터, 취약계층 위한
찾아가는 방문보건서비스’시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방문간호사 방문보건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정왕1동은 보건, 의료 분야의 복지자원이 부족한 점을 해결하기 위해 방문간호사와 사회복지공무원이 해당가구에 동행 방문하여 복지상담과 방문보건서비스를 통한 모니터링 및 서비스 연계, 건강교육을 수행하게 되었다.

서비스를 받은 가구 중에는 건강에 전혀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고 병원을 가지 않았던 독거노인이 방문보건서비스를 받고 치료를 받게 된 경우도 있었다.

이번 방문보건서비스에 관한 초기 설문조사에서 방문가구의 상당수가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 동은 향후 방문 대상자의 범위를 점차 확대 시행하고 동 행정복지센터내에 혈압기 측정기 등을 구입 비치할 예정이다.

정왕1동장 김종윤은 이번 방문형 간호서비스를 통해 혼자 살면서 관리가 어려운 주민들의 건강관리와 복지상담을 통해 삶의 희망을 불어넣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