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01/20 [13:35]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2017 동계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진행
‘어르신의 일일 손자,손녀 되어드리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안은경)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117일부터 18일까지 동계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를 진행했다.

17일 시흥시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진행된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통해 참된 봉사의 이해와 봉사자로서 가져야할 마음가짐에 대해 배우고 봉사활동 계획세우기 교육을 통해 스스로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준비하는 시간이 됬다.. 또한 어르신과 함께하는 노인생애체험을 통해 노인의 신체적 불편함을 직접 느끼며 세대 간 이해의 폭을 넓히는 시간을 가졌으며 후아유 참살이 강사 어르신(김영순)의 버킷리스트세우기 강의를 통해 꿈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18일 저소득 어르신 댁에 방문하여 새해인사를 드리고 청소년들이 직접 계획한 안마, 말벗, 청소, 네일아트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     © 주간시흥


능곡동에 거주하는 이
○○(91)어르신께서는 손주들이 와주어 행복하고 몇 년만에 집이 시끌벅적하여 행복하다라고 말씀했다.

청소년자원봉사학교에 참여한 김정서(장곡중2)학생은 어르신들과 가까운 곳에서 함께 소통하고 봉사하면서 어르신들의 대한 생각이 바뀌었고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활동하고 싶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이번 청소년자원봉사학교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원봉사자로서의 적극적인 자세와 참된 의미를 배우고 느끼며 실천하고 봉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은 청소년들의 올바른 자원봉사 및 노인인식개선을 위해 청소년 단체를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