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4/11 [10:47]
시흥시, 청탁금지법을 통한 바른 공직자상 정립
성실성, 공정성, 청렴성 등 공직가치를 제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
(시장 김윤식)는 지난 46(수요일) 1030분 늠내홀 에서 4월 청렴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박재신 강사(지방건설감사단장)를 초빙하여 바람직한 공직자세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공직자로써 성실성, 공정성, 청렴성 등 공직가치를 제고하고자 하였다. 또한 올해 928일 시행예정인 청탁금지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 청탁금지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자 했다.

 

시흥시 감사담당관은 공직자로써 바르고 청렴한 마음을 간직하는 자세가 중요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전 직원이 공직생활에 대해 스스로 점검하고 공직가치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흥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1월 사회복지 감사사례 교육 및 청렴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전 부서 청렴1과제 추진, 청렴 학습모임, 청렴데이 및 청렴해피콜 모니터링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 간부공무원 청렴도 평가, 청렴공모전 및 청렴연극 교육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다양한 청렴혁신 지표를 반영한 청렴혁신 평가를 실시하여 연말 청렴 우수부서 및 직원을 포상하는 등 자율적인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의 : 시흥시청 감사담당관실(310-2071, 207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