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4/06 [14:18]
자치•분권을 통한 참여민주주의 실현 !
주민•공동체 중심의 2016년 시흥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지난
329일 개최한 2016년 제1차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회의를 통해 주민과 공동체 중심의 참여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2016년 주민참여예산제운영계획을 수립했다.

 

주요운영 방향으로는 50억 원의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비 설정,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위한 청년 제안사업의 신설, 3기 청소년위원회 구성·운영, 지역회의의 공모사업에 대한 결정권을 확대하는 동단위 지역사업의 운영, 사업 집행단계에서의 주민참여를 위한 주민참여예산사업 현장투어 등이 있으며 이를 통해 주민·공동체 중심의 주민참여예산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주민참여예산위원에 대한 역량강화를 위한 주민참여예산 권역별 기본 교육, 지역회의 운영 내실화를 위한 지역회의 리더양성 워크숍 및 찾아가는 예산학교 운영과 주민설명회 등을 통해 위원회의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주민참여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올해 주민참여예산사업은 6~7월에 주민제안 공모를 시작으로 사전심사와 관련부서 검토, 주민총회 및 한마당 주민투표를 거쳐 위원회의 평가 등을 통해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시흥시는 2015년도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을 통해 111개 사업을 선정하였으며, 2016년도 본예산에 선정된 사업에 대해 4615백만 원을 반영한 바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