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11/24 [16:51]
거모종합사회복지관, 하반기 부모교육특강 실시
“도형심리를 활용한 자녀지도법” 특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거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경(이하 거모복지관))은 11월 19일(목) 오후2시 하반기 부모교육특강을 실시했다.

거모복지관은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자녀 간 이해증진과 가족 간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상․하반기에 부모교육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도형심리를 활용한 자녀지도법”을 주제로 조양희 강사의 특강으로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됐다.

동그라미, 세모, 네모, S형의 다양한 도형별 기질을 분류해보고 나와 내 아이가 어느 도형에 해당되는지를 알아봄과 동시에 도형에 따른 훈육방법도 자세히 알아봤다. 또한 엄마들이 자녀양육을 하면서 고민되는 점에 대해 서로의 경험을 들려주고 공감하는 시간도 가져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부모교육특강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도형심리를 이번 교육에 참여하면서 처음 알게 되었어요. 우리 아이가 어느 도형에 해당되는지 그 성향이랑 진로까지 알아볼 수 있어서 새롭고 재미있었어요.” 라고 소감을 밝히며 내년에 진행될 부모교육에도 꼭 참석하겠다는 의향을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