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시흥시, 「우리가 만드는 반부패의 날」 운영

즐기면서 배우는 ‘청렴문화 확산’위해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2/12/28 [01:3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2/12/28 [01:37]
[영상] 시흥시, 「우리가 만드는 반부패의 날」 운영
즐기면서 배우는 ‘청렴문화 확산’위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는 ‘세계 반부패의 날(12월 9일)’을 맞아 부패에 대한 경각심과 청렴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9일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2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가 만드는 반부패의 날」을 운영했다.

 

시흥시의 「우리가 만드는 반부패의 날」은 청렴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청렴’을 주제로 한 샌드아트 공연, 연극을 통한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 등의 청렴지식 전달과 퀴즈 풀이 ‘청렴 골든벨’로 일방적 강의 방식의 교육이 아닌 참여형 콘텐츠 교육으로 운영됐다.

 

특히 이날 마지막에는 참여자들이 “우리 모두가 함께 새로운 변화로 청렴한 시흥을 만들어가자”는 의미로 “새로운 변화 청렴한 시흥, 2023 우리가 간다”라고 다함께 구호를 외치며 ‘2023년 청렴한 시흥 조성’을 위한 각오를 다졌다.

 

한편,이날 행사에는 공직사회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시흥시 소속 공직자 이외에 시흥시 관내 시흥교육지원청, 시흥소방서, 시흥세무서, 시흥도시공사 등 청렴협의회 유관기관 직원도 함께 참여해 열기가 뜨거웠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