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오을근, 민간위원장 김혜숙)는 23일 한국마사회 시흥지사(지사장 김영립)로부터 시흥시 지역화폐 시루 500만원과 식품꾸러미 100박스(500만원 상당)를 전달받았다.
전달된 후원품은 한국마사회 시흥지사 공모사업을 통해 확보한 기금으로,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하에 추진된 2가지 사업을 통해 기획됐다.
먼저 관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복지사각지대 제로(Zero) 프로젝트’ 사업대상 50가구에게 각각 시루 10만원을 전달하고, ‘저소득층 행복한 밥상 지원’ 사업대상 100가구에게 참치, 햄, 김, 영양죽 등이 들어있는 식품꾸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김혜숙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혜숙 민간위원장은 “추운 겨울, 주위 이웃 분들이 따뜻한 연말을 맞이할 수 있도록 이번 전달식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내년에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으로서 지역주민 분들을 어떻게 도와드릴 수 있을지 고민하고 적극적으로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립 한국마사회 시흥지사장은 “올 한해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많은 분들이 힘쓰고 계시는 것을 직접 보면서 감동을 받았다”며 “저희 한국마사회는 공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더 좋은 마을을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을근 정왕본동장은 “우리지역 복지문제에 관심을 갖고 지원 해주신 한국마사회 시흥지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따뜻한 연말을 보내실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을 세심히 챙기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