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시흥시는 22일 오후 2시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평생학습 관계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올 한해 시흥시 평생학습 주요 활동을 나누고 참여자들을 격려하는 ‘2022 시흥시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는 평생학습 유공 표창 수여식 그리고 2부는 2022. 평생학습 주요사업 사례발표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시흥시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기여한 네트워크 대표기관 3개소(▲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시흥희망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함현상생종합복지관)와 학습도시조성에 기여한 시민 13명(▲조영실 ▲박성균 ▲박진아 ▲엄선경 ▲심동연 ▲이은희 ▲이환형 ▲곽영미 ▲김정분 ▲성미정 ▲김은하 ▲이화전 ▲송유정)에게 감사패와 평생교육 유공표창을 전수했다.
1년간 학습동아리 활동으로 지역사회 학습문화 활성화에 이바지한 학습동아리 5개 팀(▲한울림민요 ▲아리랑예술단 ▲춤공무용단 ▲선배시민모임 ▲크로셰의정원)에게 올해의 학습동아리 상을 수여하기도 했다.
2부는 사이공연을 시작으로 올 한해 시흥 곳곳에서 진행한 다양한 평생학습사업 사례 발표(▲2022 평생학습 성과영상 ▲성인문해교육학습자 시 낭송 ▲네트워크-장애인을 위한 평생학습 ▲정왕권 학습동아리연합회 운영 ▲시흥 아카데미-공존학교(동네고양이 이야기))를 진행하며 참가자들과 서로의 사업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소춘 시흥시 부시장은 “2022년 올 한해 여러 가지 평생교육 활동에 애써주시고 노력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여기 계시는 시민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시흥의 평생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