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2/12/08 [11:54]
시흥시꿈드림, 2022년 다꿈성장식 ‘거북이와 다꿈램프’진행
12월 10일(토), 14명의 학교밖청소년 성장식 참여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재)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이 운영하는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주원, 이하 꿈드림센터)는 오는 12월 10일 오후 3시, 시흥시청소년수련관 한울림관에서 제6회 다꿈성장식 ‘거북이와 다꿈램프’를 운영한다.

 

다꿈성장식은 검정고시 학력취득, 자격취득, 취업, 대입 진학, 자립역량 습득 등 여러 분야에서 성장을 이룬 학교 밖 청소년을 축하하고 격려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청소년이 직접 제안한 행사명에서도 알 수 있듯 이 행사는 센터와의 인연을 마무리하는 졸업식이 아닌 학교 밖 청소년의 성장과 과정을 격려하고 응원한다는 독특한 발상에서 시작되었다.

 

이번 2022년 다꿈성장식은 동화를 컨셉으로 한 ‘거북이와 다꿈램프’라는 부제를 담아서 진행될 예정이다. 식전 행사로 한울림관 로비에서 운영되는 부대행사에는 라푼젤존, 피노키오존, 해리포터존, 헨젤과 그레텔존 등 청소년의 활동 내용이 담긴 사진과 작품, <백설개미> 동화 등이 소개되며, 동아리 활동을 통한 체험부스도 함께 마련된다.

 

오후 3시 30분부터 운영되는 본 무대행사에는 조금은 느리지만 꾸준히 앞을 향해 나아가는 학교 밖 청소년을 거북이로 형상화해 ‘거북이와 다꿈램프’라는 제목의 동화적 구성을 무대로 표현할 예정이다. 무대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의 진솔한 인터뷰와 공연, 축하영상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영상, 성장패 수여 등 다채로운 볼거리로 채워진다.

 

이번 성장식은 학교 밖 청소년이 직접 준비하는 행사라는 점에도 큰 의의가 있다. 행사의 전체적인 컨셉 논의와 기획은 자치기획단을 비롯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진행하였으며, 실제 MC 및 부대행사 운영, 영상 제작 등을 담당함으로써 여러 방면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엿볼 수 있는 행사가 될 예정이다.

 

이날 성장식 대상자로 직접 참여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총 14명이며 이들을 축하하기 위해 가족, 유관기관, 멘토 등이 참여해 지역사회 안에서 따뜻한 지지와 격려를 느끼며 다꿈성장식이 치러진다. 또한, 자치기획단이 제작한 꿈드림 홍보영상 동상 수상, 경기도 꿈울림축제 예술제 부문 장려상 수상(경기도도지사 표창),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상 표창에 빛나는 우수 멘토상 등의 시상도 함께 진행된다. 

 

시흥시꿈드림센터는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에게 교육, 상담, 복지, 자립, 진로, 활동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관으로, 센터 활동을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카카오플러스친구(시흥시꿈드림) 및 홈페이지(시흥시청소년재단 검색) 등을 참고하거나 전화(031-404-1318)로 문의하면 된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