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2/12/08 [11:21]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인증 획득
사업장 리스크 요인 발굴ㆍ개선을 통한 안전관리 수준 대폭 향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성가족부 산하기관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윤효식)은 국제표준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인증은 근로자들의 안전을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노동기구(ILO)가 제정한 글로벌 안전보건경영시스템으로 산업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최적의 작업환경을 조성ㆍ유지하기 위해 안전보건 관련 경영 체계를 갖춰야 한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그동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해 국제표준에 준하는 안전보건 매뉴얼과 절차서ㆍ지침서를 제정하고, 사업장 내에서 발생 가능한 모든 위험요인을 사전에 예측하고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외에도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 안전관리 전담조직 강화, 정기 위험성평가 등을 통해 사업장 작업환경 전반에 걸친 리스크 요인 발굴ㆍ개선을 통해 안전관리 수준을 대폭 향상시킨 점을 인정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