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09/10/27 [16:26]
시흥시종합자원봉사센터, ‘2009 자원봉사 액션데이’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1     © 주간시흥
시흥시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권미영)의 ‘2009 자원봉사 액션데이’가 지난 17일 이마트 앞 미관광장(정왕동소재)에서 열렸다.

자원봉사 액션데이는 자원봉사센터가 지난 4월부터 월별로 진행하던 A-V 자원봉사 네트웍스(yesAnyone Volunteer Networks)의 주요 프로젝트를 기본으로 자원봉사의 가치와 보람을 경험할 수 있도록 7개의 테마로 진행됐다.

▲우리 마을 작은 쉼터, 평상 만들기 ▲환경오염 제로! 수세미 만들기 ▲알록달록 재미있는 독서상자 만들기 ▲화이트 밴드 캠페인 ▲녹색 나눔장터 ▲담배 꽁초 제로 캠페인 ▲EM흙공으로 깨끗한 하천을 만들어요! 등의 자원봉사활동이 마련되었고, 폐휴대폰 수거를 위한 Green Box 캠페인, 잠자는 도서(학습지) 날개달기 등의 참여부스도 운영됐다.

이 날 자원봉사자에 의해 제작된 평상 2개는 천사의 집, 벽진원에 기증되었고, 독서상자 60개는 대야· 시화지역아동센터, 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에 각각 전달됐다. 한편, 녹색 나눔 장터의 수익금과 화이트 밴드(빈곤퇴치캠페인 팔찌) 판매 수익금은 각각 1% 복지재단과 ‘지구촌빈곤퇴치 시민네트워크’에 기부됐으며, EM을 첨가한 흙 공을 군자천에 투하하는 하천 살리기 퍼포먼스도 진행되어 참가자들에게 뜻 깊은 시간이 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