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3/05/08 [07:26]
“시흥시, 올해 국공립어린이집 10개소 확충
취약보육 기능 강화 부모의 일·가정 양립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국공립어린이집을 올해 총 10개소 개원해 공공보육을 강화한다.

국공립어린이집은 취약보육 기능을 강화해 부모의 일·가정 양립을 지원한다. 시는 저출산으로 매해 어린이집 폐원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영유아 부모의 선호도가 높은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한다.

시는 앞서 지난 2월 시화MTV단지 내 시립호반더퍼스트어린이집을 비롯해 3시립장현포레미엘어린이집’, ‘시립장현한내들어린이집’, 4시립파라곤센트럴어린이집’, ‘시립호반더프라임어린이집’, ‘시립시화푸른바다어린이집’, ‘시립장현예다음어린이집등 총 7개소를 신규 개원한 바 있다.

현재 89개소의 국공립어린이집이 운영되고 있는데 오는 하반기에 3개소를 추가 개원해 올 한 해 총 10개소의 국공립어린이집을 개원함으로써, 시 전체 국공립어린이집을 총 92개소로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민간·가정어린이집과 상생할 수 있도록 기존 공동주택 관리동 민간어린이집의 국공립 전환을 추진해 추가적으로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하기로 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이끌고 학부모 보육 부담을 줄일 뿐 아니라,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국공립어린이집을 지속해서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