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11/27 [13:08]
시흥시, 「제 2회 시흥 리더스 아카데미」과정 성료
서울대학교 통일평화연구원과 함께 총 7회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서울대학교 통일평화연구원(원장 김병연)과 함께 1013일부터 1124일까지 매주 목요일, 7회에 걸쳐 2회 시흥 리더스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세계는 왜 싸우는가 국제분쟁 A to Z>를 주제로 진행됐다. 국내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 우크라이나 전쟁을 비롯해 현재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주요 국제 분쟁의 원인과 현황 및 해법을 모색했다.

과정 마지막 날인 24일에는 이정철 서울대 정치외교학부 교수가 북핵: A to Z’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같은 날 수료식에서는 임병택 시흥시장이 수료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하며 인사를 나누기도 했다.

수료생들은 국내 유수의 전문가의 강연을 직접 들을 수 있어 좋았다.”, “주요 국제 분쟁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세계정세에 대한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시는 학습 참여 희망자들을 위해 온라인으로도 교육을 제공한다. 유튜브 <시흥아카데미> 채널을 통해 12월 중순 이후 강의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2023년에도 시흥아카데미를 통해 시민들의 소양 증진과 시민리더 양성을 위한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