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10/06 [12:07]
(특집)인재양성의 요람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미래의 자동차산업을 이끌 인재 키워내
오는 11월 7일부터 2023년도 신입생 원서접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경기도 시흥시에 소재하고 있는 자동차 기술인력양성의 요람으로 이미 국내외에 이름을 떨치고 있는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교장 전혜현)는 2022학년도에도 많은 성과를 내며 학생들의 자존감을 키워주고 있다.

 

또한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는 2023년 신입생 모집에도 높은 집중력을 보이며 관심있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다. 주간시흥은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의 2022년도 주요 성과들과 신입생모집 설명회 소식 등을 정리하여 싣는다.[편집자 주]

 

  © 주간시흥

 

■경기자동차과학고 '아우스빌둥' 전국 최다 합격

3학년 학생 27명 합격누적 112명 기염

자동차 기술인력양성의 요람으로 자리잡은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의 체계적인 자동차 관련 교육이 성과를 냈다.

경기도 시흥시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는 3학년 학생 27명이 메르세데스 벤츠, BMW, 아우디 등 주요 자동차 업체에서 공동으로 진행하는 아우스빌둥에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아우스빌둥이란 독일 이원식 직업교육으로, 기업과 학교 두 장소에서 각각 실무교육(OJT, On-the-job-Training)과 이론교육(OFF-JT, Off-the-job Training)을 병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국내 도입된 아우스빌둥 프로그램은 기업의 실무교육(OJT 24개월)과 대학 이론교육(Off-JT 12개월 3학기, 마지막 2학년 2학기는 현장실습으로 대체)으로, 총 36개월의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자동차과 아우스빌둥 담당 교사는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는 전국 최고의 자동차 특성화고입니다. 그러므로 자동차에 대해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고, 최고의 실습장과 기자재를 가지고 좋은 실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주간시흥

 

또한, 학교에서의 올바른 지도로 전문성뿐만이 아닌, 다양한 미래 인재 역량을 갖춘 학생들입니다. 이러한 학생들이기 때문에 회사에서도 많이 뽑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학교 선생님들의 노력과 응원 덕분입니다. 모든 선생님이 진심으로 응원해주고 어려움이 있을 때 같이 해결해 나갑니다. 이러한 학교 구성원 모두의 노력이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 것 같습니다."라고 밝혔다.

현재 합격한 학생들은 합격을 축하하며 학교의 운동장과 세미나실에서 출범식을 가졌으며, 자동차 전문가로서 갖추어야 할 자세와 마음가짐을 되새기기 위한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 주간시흥

 

또 경기자동차과학고는 2021년에 Mercedes-Benz 8명, BMW 15명, Audi 2명, 포르쉐 1명, 포드&링컨 2명, 재규어&랜드로버 3명, 볼보자동차 2명, 지프 2명, 푸조&시트로엥 2명, 토요타 12명, 인피니트 4명, 혼다 4명 등이 취업하는 성과를 이루어 내었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성과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으로 선정되었으며,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사업에 선정되는 등 매년 우수한 결과를 유지하고 있다.

 

  © 주간시흥

 

■전국기능경기대회 우수한 성적으로 자동차 명문고 입증

차체 정비 금메달 등 정비, 도장 부문 5명 수상 쾌거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는 지난 8월 29일부터 9월 5일까지 경상남도에서 열린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일궈냈다.

전국 기능경기대회 자동차 부문에 총 8명의 학생 중 5명의 학생이 입상을 하였는데, 자동차 차체 정비 부문에 금메달 1명, 동메달 1명, 자동차 정비 부문에 은메달 1명, 장려상 1명, 자동차도장 부문에 동메달 1명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는 2021년 동탑 수상 실적 (자동차 정비 금2, 차체 수리 금1, 은3 제품디자인 우수1, 정보기술 장려1)에 이어 올해도 좋은 성적을 거둠으로써 명실상부한 자동차 명문 특성화고등학교임을 인정받는 결과를 만들어내었다.

 

  © 주간시흥

 

  © 주간시흥

 

전국대회 입상자는 종목별 등위에 따라 상금(1위 1100만 원, 2위 680만 원, 3위 460만 원)이 수여되며,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등의 상장이 수여됐다.

또한 입상자들은 2024년 프랑스 리옹에서 열리는 제47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발 평가전에 참여할 기회가 부여되며, 해당 직종 국가기술자격시험(산업기사)에서 해당 과목이 면제되고, 우수기업 및 우수 대학으로 진학 및 취업 시 많은 혜택을 받게 된다.

이번 대회를 통하여 자동차에 대한 지식, 열정, 실무능력 등 전문성이 넘치는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의 실력이 빛을 발했으며, 전공 심화동아리로 선발된 학생들은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대회에서 인정받는 결과를 만들어냈다.

 

한편, 경기자동차과학고는 2022학년도에 메르세데스 벤츠, BMW, 아우디 등 주요 자동차 업체에서 공동으로 진행하는 독일 아우스빌둥에서 3학년 학생 27명이 합격하는 쾌거(전국 최다 합격)를 이루었으며,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성과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으로 선정, 미래 유망분야 고졸 인력사업에도 선정되는 등 매년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 주간시흥

 

특히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는 2021년 고졸자 후속관리 지원모델 개발사업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졸업생들을 가치를 높이는 평생지원학교로 졸업생을 응원하고 있으며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를 포함하여 전국 17곳의 학교가 거점 학교로 지정 운영되고 있다.

 

  © 고졸자 후속관리 지원모델 개발 사업 / 주간시흥

         

  © 주간시흥

 

■중학교 3학년 학생, 학부모 대상 2023 입학 설명회 관심 집중

오는 10월 8일과 10월 22일은 학교 방문의 날 

경기자동차과학고는 자동차, 미래자동차, 자동차디자인 분야의 전문 인력양성을 목표로 2023학년도부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지난 9월 24일(토) 신입학 설명회를 개최하여 총 310명 방문하며 관심을 집중시켰다.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는 지난 9월 24일(토)에 중학교 3학년 학생, 학부모 대상으로 개최한 ‘2023년도 입학 설명회’를 성황리에 끝냈다.

설명회 일정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1부는 학교장 인사, 학교 소개, 취업 안내, 진학 안내, 입학 전형 순으로 이루어졌으며, 2부는 학교 투어, 전공 상담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1부는 전혜현 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메타버스를 통해 교내를 투어하면서 학교 곳곳을 돌아다니는 체험을 진행했다.

 

  © 주간시흥

 

이어 취업 안내에서는 6년 연속 전국 최다 합격한 아우스빌둥,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P-TECH, 재규어랜드로버 주니어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등을 소개했으며, 진학 안내에서는 특성화고 전형으로 입학한 한양대, 국민대, 건국대 등과 공기업, 공무원 합격 사례를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오는 11월 7일부터 시작되는 원서접수에 대한 사항을 안내했다. 

  © 주간시흥

 

2부에서는 인솔교사와 함께 학교는 투어했으며, 마지막으로 자동차과, 미래자동차과, 자동차 디자인과 담당 선생님께서 입학 및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운동장에 설치된 포토존에서는 학생이 직접 제작한 자작차와 직접 튜닝한 자동차가 전시되었으며, 제작에 참여한 학생들이 중학생과 학부모님께 설명하는 기회를 가졌다. 

  © 주간시흥

 2023 신입학 설명회에는 학생 및 학부모 약 310명이라는 많은 인원이 학교를 방문했으며, 시흥시 뿐만 아니라 서울, 충남, 제주, 울산, 경남 등 많은 지역에서 방문했다.

오는 10월 8일과 10월 22일은 학교 방문의 날로 지정하여 미처 방문하지 못한 예비 입학생을 위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포토존 옆에서는 학생들이 운영하는 바리스타 동아리 재학생들이 중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을 위해 커피를 무료로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