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규 기사입력  2022/08/08 [12:22]
경기도, 탄소중립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 탄소중립에 관심있는 공동체나 소모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 주제: 거주지역 또는 활동지역의 대기, 기후, 에너지 분야 정책 아이디어 제안
- 접수: 8.21.(일) 24시까지, 전자우편 접수(apply@ggeea.or.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탄소중립+아이디어+경진대회+웹자보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경기도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은 2050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생활 밀착형 정책을 발굴하고 도입하기 위해 ‘탄소중립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모두가 행복한 우리마을 ACE 만들기’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경진대회는 9월 5~7일 열리는 ‘제2회 경기도 탄소(C)공(Zero)감(Go)’ 행사의 사전 행사로 진행된다. 탄소중립에 관심 있는 전국 공동체와 소모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올해 3월 탄소중립 기본법 시행으로 각 지자체는 탄소중립 정책을 본격적으로 마련해 추진 중이다. 탄소중립 정책은 기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신재생에너지 개발 및 보급, 온실가스 감축,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 가운데 경기도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은 국민들의 눈높이에서 실현 가능한 정책 도입을 목표로 대기(Air), 기후(Climate), 에너지(Energy) 분야의 아이디어를 제안받아 실제 정책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규모로 진행돼 보다 다양하고 실현 가능한 지역 밀착형 탄소중립 정책들이 발굴될 전망이다.

 

경진대회는 서류심사를 통해 8팀을 선발하고, 9월 7일 현장 최종심사를 거쳐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3팀(분야별 1팀), 장려상 3팀(분야별 1팀)을 선정해 대상은 경기도지사, 최우수상 이하는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장 상을 수여한다.

 

참가 신청 기간은 오는 21일까지이며, 참가신청서와 제안서를 작성 후 전자메일(apply@ggeea.or.kr)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홈페이지(ggee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엄진섭 경기도 환경국장은 “탄소중립 실현은 일상생활부터 실천이 필요하다”며 “많은 국민들이 참여해 탄소중립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