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숙 기사입력  2022/08/01 [16:41]
시흥시가족센터-시화병원, 다문화가족 의료 지원 업무협약
다문화가족들을 위한 의료비 적극적으로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가족센터와 시화병원은 지난 7월 26일(화) 다문화가족 의료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제적, 언어적 어려움으로 의료 지원을 받기 어려운 다문화가족들을 위한 의료비 및 의료 서비스가 적극적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현재 시화병원 국제진료센터에서는 진료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영어·중국어·베트남어·러시아어가 가능한 통역 코디네이터가 센터에 상주하고 있으며, 예약부터 수납까지 모든 절차를 원스톱으로 진행하여 다문화가족들의 진료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은이 시흥시가족센터장은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동포가족들이 경제적 또는 언어적 이유로 병원에 가는 것을 어려워했었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모든 가족들이 평등하게 의료지원을 받을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 방효소 시화병원 행정원장은 “시흥시에 다양한 이주민들이 거주하고 있어, 모든 이주민들이 의료혜택에 있어 차별받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