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08/01 [07:28]
시흥시, 생태문화도시 조성 홍보 영상 공개
시흥 홍보 영상통해 문화 가치 확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제작한 <2022년 생태문화도시 시흥 홍보 영상>을 최근 공개했다.

 

<2022년 생태문화도시 시흥 홍보 영상>은 그동안 시흥시가 수도권 유일의 생태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펼친 다양한 사업과 그에 따른 인적물적 성과와 이를 통해 평범한 삶을 문화로 변화시킨 시민들의 인터뷰로 구성돼 있어, 2019년부터 시민들과 동행한 문화적 실험과 발자취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홍보 영상은 문화도시 사업 참여를 통해 시흥 엄마배우로 새로운 삶을 살고 있는 주부 김민영 씨(, 43), 평범한 카페에 문화의 옷을 덧입혀 새로운 골목상권 활력을 도모중인 자영업자 김지훈 씨(, 36), 에코-크리에이터 양성과정에서 개발한 캐릭터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가의 꿈을 이룬 대학생 공상희 씨(, 21)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내 삶을 문화로 바꾸는 도시, 작은 일터가 문화로 풍성해지는 도시, 문화가 다음세대로 이어지는 도시로서의 방향성과 가치를 풍부히 담아냈다.

 

그간 시흥시는 <에코-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영유아를 위한 공연 창작개발과정> 등을 통해 지역 문화자원을 활용한 창작콘텐츠 120여 건을 개발하고, <문화두리기 역량 강화>, <시흥문화메이커> 등을 통해 지역문화매개자이자 시민 문화기획자 140여 명을 양성해왔다. 현재 이들은 시흥 곳곳에서 관련 단체를 만들거나 독립기획자로서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2019년부터 시작된 시흥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을 통해 다양한 인적, 물적 성과가 나타나면서 지속가능한 문화도시로서의 기반이 두터워지고 있다이번에 제작한 생태문화도시 시흥 홍보 영상을 통해 문화의 가치를 확산하고, 다양한 연령대와의 공감대 형성으로, 더 많은 시민이 문화로 주인공이 되는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에 공개된 <2022년 생태문화도시 시흥 홍보 영상>은 시흥시청 및 시흥문화예술 홈페이지, 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