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07/28 [07:32]
시흥시 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년 장학금 전달
대학생 위주 총 6명 선정 꿈 응원하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상동 / 민간위원장 박순애)는 지난 26일 박순애 민간위원장 등 협의체 임원들과 학생 및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연성동 청소년 행복드림전달식을 개최했다.

연성동 청소년 행복드림사업은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투표를 통해 선정된 2022년 연성동 마을복지사업중 하나로,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다양한 자원 발굴로 후원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이번 장학금 지원 대상자는 평소 모범적인 학교생활을 영위하고 있는 대학생 위주로 총 6명의 학생을 선정했다. 이는 지난 제5차 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월례회의 시, 지원 대상자와 지원 규모 등에 대한 의결을 통해 확정한 결과다.

이번에 장학금을 전달받은 한 학생의 학부모는 우리 아이를 위해 이렇게 소중한 장학금을 주셔서 감사드리고, 아이 교육에 잘 사용하겠다는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박순애 민간위원장은 연성동에 거주하면서 열심히 학교생활을 하는 모범적인 학생들에게 협의체 위원들의 마음을 담은 장학금을 전달하게 돼 매우 뿌듯하다연성동 청소년 행복드림사업은 연성동 주민들이 직접 선정해주신 마을복지계획 사업인 만큼, 관내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상동 연성동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소외되는 어려운 이웃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민관이 협업하며 노력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