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06/30 [11:14]
시흥시 배곧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사회복지 이끌 신규위원 위촉과 역량 강화 워크숍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배곧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8일 제4기 배곧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위원 위촉식과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을 통해 공개 모집과 심사를 거쳐 위촉된 13명의 민간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임원진을 선출했다.

위원들은 임기 2년 간 취약계층 발굴과 복지자원 연계, 지역복지 문제 해결을 위한 논의, ·관 협력 특화사업 추진 등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전력을 쏟게 된다.

한편, 위촉식과 더불어 신규위원의 역량을 강화하는 워크숍을 진행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능과 역할, 마을복지계획 수립 방법 등 마을복지 문제 해결능력을 높일 수 있는 교육과 함께 위원들 간 소통과 재충전을 위한 힐링의 시간이 마련됐다.

지난 3기에 이어 연임된 변금숙 민간위원장은 새롭게 구성된 위원들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적극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병철 배곧2동장은 지역주민들을 위해 민·관이 함께 앞장서야 하는 만큼, 위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살기 좋은 배곧2동을 형성하는 데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