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숙 기사입력  2022/06/29 [11:36]
시흥시, 지역사회 재활협의체 상반기 간담회 마련
유기적인 장애인 재활서비스 구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28일 보건-복지-의료 자원의 재활 서비스 협력을 위해 ‘2022년 시흥시 지역사회 재활협의체 상반기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역사회재활협의체 위원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는 시흥시 장애인들의 건강증진 향상을 돕는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 상반기 성과를 공유하고, ▲재활사업 운영방향, ▲하반기 연계사업 등에 대해 함께 머리를 맞댔다.

한편, 지역사회 재활협의체는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목감종합사회복지관, 시흥시장애인체육회, 두리장애인자립생활센터, 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시화병원, 경기도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총 7개 기관으로 이뤄져 있다. 협의체는 앞으로도 다양한 신규 사업을 발굴하고 지역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기관별 연계사업을 발굴하고, 유기적인 장애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