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06/26 [23:56]
시흥시, 7월 1일 민선 8기 향한 힘찬 출발
“행복한 ‘K-시흥시’ 함께 이뤄갈 것” 다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 오는 71일 민선 8기를 출발에 앞서 민선 7기의 성과를 분석하고 민선 8기의 성공을 다짐해 눈길을 끌었다.

시흥시는 지난 24일 시청 늠내홀에서 개최된 ‘6월 열린 회의를 통해 민선 7기의 지난 성과들을 되짚어보고, 성공적인 민선 8기는 모두가 행복한 ‘K-시흥시함께 이뤄갈 것을 다짐하며 힘찬 닻을 올렸다.

열린 회의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각국ㆍ과장, 19개 동장이 함께한 가운데 코로나19 실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됐다.

이날 회의는 우선, 지난 24개월간의 코로나19 대응 기록을 공유한 데 이어 임병택 시흥시장은 ‘2022년 코로나19 유공 정부 포상대상자인 박명희 시흥시 보건소장에 포장을 전수하며 그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부서별 민선 7기 주요 성과를 되짚어보는 시간이 마련돼, 57만 대도시 진입과 함께 ‘K-골든코스트를 품은 교육도시 시흥을 위해 함께 달려온 각 행정 시책을 돌아봤다.

  © 주간시흥

특히 K-골든코스트 구축을 비롯해 지역경제 버팀목 시흥화폐 시루 유통 11만여 개 일자리 창출 매화역 확정을 비롯한 신안산선·경강선 개통으로 체계적인 광역교통 구축 시흥도시공사 설립 통한 개발 주권 확보 서울대병원과 서울대 치과병원 설립 확정 국제안전도시 공인 인증 등의 굵직한 성과와 더불어, 이를 통해 인정받은 매니페스트 공약 이행평가 3년 연속 최우수 선정 및 2021년 시군종합평가 경기도 최우수 달성 등의 값진 결실들을 되새겼다.

또한, 민선 8기 시정 목표와 방향성 등 함께 그려나갈 밑그림을 공유하고 민선 8기는 ‘K-시흥시비전 아래 현장 중심, 시민 중심, 성과 중심 행정에 더욱 집중하며 교육, 경제, 돌봄·복지, 문화예술의 균형 있는 발전으로 시민 삶의 질과 행복지수를 높여나가 민생과 미래를 모두 잡는 시정을 펼칠 계획이다.

주요 방향으로는 서울대병원을 중심으로 바이오 의료 첨단산업 유치를 비롯해 거북섬 해양레저 클러스터 완성 통한 신산업 중심지 도약 온라인 교육플랫폼 시흥교육캠퍼스 운영 등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교육도시 시흥 구축 시흥돌봄 SOS 센터운영으로 원스톱 통합돌봄 활성화 환경교육도시 시흥 조성 및 시화호 명소화 추진 국책사업 역세권 개발 통한 도시성장 견인 대도시 진입에 걸맞은 행정환경 조성 및 주민참여 강화 도시가치 높이는 스마트 서비스 개발 및 실증 시정 참여와 민의 반영 통로인 온라인 청원시스템 도입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경쟁력 있는 건강도시 조성 등으로 전 부서가 합심해 민선 8기의 성공적 운영을 향한 발걸음을 내딛기로 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여전히 어려운 경제 속에서 시민들의 삶을 차분히 보듬을 때라고 운을 떼며, “민선 7기의 경험과 지혜를 밑거름 삼아, 앞으로 4년간 펼쳐질 민선 8기 역시 시흥은 시민이 주인이라는 핵심 기조 아래, 흔들림 없는 시정 추진으로 시민이 행복한 대한민국 대표도시 K-시흥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부서가 하나 되어 적극적으로 노력해달라고 독려했다.

내달 1일 본격 출범하는 민선 8기를 통해 ‘K-시흥시를 구현해 나갈 시흥의 모습에 더욱 기대를 모으게 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