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숙 기사입력  2022/06/22 [15:50]
서해초 , 학부모 공개수업 및 방과후 학부모공개수업 주간 운영
우리 아이 교실로 초대합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서해초등학교(교장 김경준)는 지난 6월 8일(수)부터 17일(금) 2주 동안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 소통・공감하는 교육활동을 위해 학부모 공개수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학부모 공개수업은 코로나 19로 인해 지난 2년 동안 학교에 방문하지 못했던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교실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학부모 공개수업은 교사들의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을 기반으로 담임교사 및 교과전담교사외 사서․보건․영양 교사 등 비교과 교사 모두가 참여하여 그림책 활용수업, 학부모참여형 수업, 스마트기기 활용수업, 모의 투자 수업 등 다양한 수업을 전개하였다.

 

  © 주간시흥

 

학부모 공개수업은 72%의 학부모가 참여하였고, 1, 2학년 학부모들의 참여율(84%)이 높은 편이었다. 학부모 공개수업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아이의 학교생활이 궁금했는데 짧은 시간이지만 실제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아이들이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수업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았습니다.’,‘아이들에게 응원해주시고 긍정에너지를 주셔서 좋았습니다.’,‘학교생활이 참 궁금했는데 잘 하고 있는 것 같아 안심입니다.’등의 반응을 보여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아울러 6월 27일(월)부터는 농구, 로봇, 마술, 바둑, 방송댄스, 생명과학, 영어, 요리, 우쿠렐레, 주산암산, 창의미술, 축구, 컴퓨터, 클레이, 한자 등 16개 부서의 방과후 학교 학부모 공개수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서해초등학교는 2022 경기도교육청지정 혁신학교 학교로서‘꿈, 보람 만족이 있는 행복학교’라는 비전 아래 교육공동체가 함께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