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2/06/09 [14:08]
문정복 의원, 국토부에 경기 시흥시 조정대상지역 해제 건의
실수요자의 내집마련 및 금융접근성 제고를 위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부동산 시장의 과열 양상이 안정세로 접어드는 가운데, 경기도 시흥시에 대한 조정대상지역 해제 요구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문정복 국회의원(경기 시흥갑‧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이 국토교통부와 경기도를 대상으로 경기 시흥시의 조정대상지역 해제를 건의했다. 지난 문재인 정부의 주택공급으로 수도권 부동산 시장의 과열양상이 안정화됨에 따라, 실수요자의 내집마련 및 금융접근성 제고를 위한 조정대상지역 해제가 필요하다는 것이 문 의원의 주장이다.

특히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도 ‘경기도의 조정대상지역 해제 추진’을 지방선거 공약으로 내걸었으며, 도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문 의원의 시흥시 조정대상지역 해제 건의안 또한 적극적인 검토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문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국토교통부 및 경기도 등 유관기관과 조정대상지역 해제 방안을 논의해 나갈 것”이라며 “주택 실수요자의 수월한 내집마련을 위한 합리적인 제도개선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