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숙 기사입력  2022/06/09 [11:35]
시흥시,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 모집
오는 7월 18일 근무를 시작으로 8월 14일까지 4주간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는 대학생들이 여름방학 동안 시정에 참여해 사회경험을 쌓고, 자신감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오는 7월 18일 근무를 시작으로 8월 14일까지 4주간 운영한다.

방학마다 시행되는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은 시흥시청 각 부서, 동 주민센터, 유관기관 등에 배치돼 시정을 경험하는 동시에 4주라는 단기간의 근무를 통해 학비 마련이 가능해, 관내 대학생과 대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근무 조건은 주 25시간 근무에 시급 10,500원(2022년 시흥시 생활임금)이고, 아르바이트를 통해 ▲오이도 박물관 어린이 체험프로그램 운영, ▲벅스리움(곤충전시체험관)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 교육 사업, ▲시흥화폐 시루(동네티콘 두구두구) 홍보 등 시정 홍보 사업, ▲예비사회복지사 직업체험과 같은 다양한 직무 체험을 하게 된다.

접수 기간은 6월 19일까지이며, 선발 규모는 81명(우선 선발 24명, 일반 선발 57명)이다. 별도의 자격 요건은 없으나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관내 소재 대학생인 경우 우선 선발 대상이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대학생은 시흥시청 대표 홈페이지-참여소통-대학생아르바이트 게시판을 통해 공고문 확인 및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시흥시청 청년지원팀(031-310-3692)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