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규 기사입력  2022/06/02 [13:55]
영국 프로게임단, ‘이(e)스포츠의 요람’ 경기게임문화센터에서 전지훈련
○ 도, 영국 프로게임단 ‘엑셀 이(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팀 전지훈련 유치
○ 게임 전문 시설을 갖춘 경기게임문화센터 이(e)스포츠 전지훈련지로 각광
○ 전지훈련 기간에 프로게이머가 직접 ‘경기 이(e)스포츠 유망주’ 선발에 참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사진자료]+LEC+XL+단체사진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경기도는 지난 5월 7일부터 30일까지 영국 프로게임단 ‘엑셀 이(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 팀(LEC XL)이 광명 경기게임문화센터에서 진행한 전지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전지훈련은 경기도 이(e)스포츠 육성 사업의 하나로 추진됐다. ‘엑셀 이(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 팀(LEC XL)은 실력 향상을 목적으로 경기게임문화센터 시설을 활용했을 뿐만 아니라 경기 이(e)스포츠 유망주 선발에 적극적으로 협력했다.

▲ [사진자료]+LEC+XL+′경기+이(e)스포츠+유망주′+선발+테스트+참여  © 주간시흥

 

지난 2015년 창단한 ‘엑셀 이(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 팀(LEC XL)은 영국 이(e)스포츠구단 ‘엑스포츠’ 내에 리그오브레전드를 담당하는 팀이다. 현재 해당 종목 유럽지역 프로리그인 리그오브레전드 유러피안 챔피언십(League of Legends European Championship, LEC)에 소속돼 활동하고 있다.

 

전지훈련단은 조이 스텔튼풀(Joey Steltenpool) 감독을 포함해 총 9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핀(Finn, 탑), 마르쿤(Markoon, 정글), 뉴크덕(Nukeduck, 미드), 패트릭(Patric, 원딜), 미키엑스(Mikyx, 서포터) 등 주전선수 모두 이번 훈련에 참여했다.

▲ [사진자료]+LEC+XL+′경기+이(e)스포츠+유망주′+선발+테스트+참여  © 주간시흥

 

이번 전지훈련 기간에 경기게임문화센터는 이(e)스포츠 선수단 경기력 향상을 위한 ‘트레이닝 룸’, 선수단 전략 분석이나 세미나를 할 수 있는 ‘집단 상담실’, 식사나 간단한 회의를 위한 ‘커뮤니티 존’, 팬들과 온라인으로 소통할 수 있는 ‘스트리밍 룸’ 등 다양한 공간 시설을 제공했다.

 

지난달 27일에는 ‘엑셀 이(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팀(LEC XL)은 ‘경기 e(이)스포츠 유망주 지원’ 1차 통과자 중 일부를 대상으로 직접 실전 테스트를 맡았다.

 

한 참가자는 “세계적인 프로게이머로부터 직접 조언을 듣는 흔치 않은 기회였다”라며 “이(e)스포츠 유망주에서 전문 선수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이 스텔튼풀 감독은 “이번 전지훈련을 통해 실력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이(e)스포츠 유망주와도 좋은 추억을 쌓았다”라며 “다음 전지훈련도 경기게임문화센터에서 보내고 싶다”라고 밝혔다.

 

김규식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이번 전지훈련 유치를 통해 경기도가 세계 이(e)스포츠의 중심지로 거듭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이(e)스포츠 산업 육성을 위해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게임문화센터는 이(e)스포츠나 게임문화와 관련된 행사를 위해 무료로 공간을 지원하고 있다. 공간 예약 및 관련한 문의 사항은 시설 담당자(02-6294-620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