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05/29 [14:56]
시흥시, 정왕평생학습관에‘디지털 체험존’ 운영
“어르신, 비대면 주문 연습하세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코로나19로 무인·비대면 중심의 디지털 대전환이 가속되면서 시민들의 디지털기기 이용 격차를 해소하고자 누구나 디지털기기를 쉽게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체험존을 마련해 운영 중이다.

정왕평생학습관 2층에 마련된 디지털 체험존은 평일 오전 930분부터 오후 530(점심시간 1시간 제외)까지 운영되며, 디지털 서포터즈가 상시 배치돼 방문자들은 일대일 맞춤형으로 도움 받을 수 있다.

디지털 체험존에서는 키오스크, 태블릿 PC, 드론, AI 스피커 등의 기기를 체험할 수 있으며, 온라인 스튜디오 체험공간을 통해 1인 방송도 직접 제작할 수 있다.

특히, 교육용 키오스크를 통해 음식 및 커피 주문, 기차나 영화 예매, 무인 민원 발급 등 다양한 유형의 키오스크 작동법을 실습할 수 있어, 카페 등에서 키오스크 무인 주문에 어려워하는 고령층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디지털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은 시 전역에서 운영 중인 디지털 배움터에서 맞춤형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디지털 체험존디지털 배움터를 통해 정보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생활 속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꾸준히 지원하고, 앞으로도 맞춤형 교육과정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디지털 체험존 관련 문의는 체험존 콜센터(031-380-5763)에서, 디지털 배움터 교육 문의는 디지털 배움터 홈페이지(www.k-dcc.or.kr) 또는 전화(1800-0096)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