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숙 기사입력  2022/05/24 [16:32]
시흥교육지원청,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지원단 연수 운영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지원 방안 협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은 5월 24일(화) 16시부터 18시까지 시흥 지역중학교 교육과정 운영지원단을 대상으로 ‘2022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지원단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시흥지역에서는 올해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지원단을 중심으로 빛깔있는중학교 교육과정 활성화를 위해 다각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단은 관내중학교 교원 중 창의적인 수업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교육과정전문가10여 명으로 구성하였다. 지원단의 주요 활동은 ▲자유학년제 컨설팅▲중학교 교육과정 컨설팅 ▲학교자율과정 운영 지원 ▲교육과정관련 연수기획 ▲교육과정 연구 모임 운영 ▲마을연계 교육과정 연구등이다.

이번 연수는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지원단 역량 강화」연수로 2022 개정교육과정, 학교자율과정,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 방향 등의 내용으로구성하여 지원단 구성원들이 각 학교의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위해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으로 구성하였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오늘 연수를 통해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지원단으로서 올해 시흥지역 각 학교의 교육과정이 다양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시흥교육지원청 조동주 교육장은 “학교 현장의 변화와 수업 혁신은 연구하는 교사를 통해 이루어질 수 있다. 시흥지역 중학교 교육과정 지원단이 다양한 연수를 통해 연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교를 적극 지원할 때 시흥교육의 미래가 밝다고 생각된다. 앞으로도 시흥교육지원청은 중학교 교육과정 지원단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