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05/23 [12:10]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금연클리닉 운영 활발
담배 없는 상쾌한 일상 누려볼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목감동, 매화동, 연성동, 장곡동, 능곡동, 신현동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금연을 희망하는 흡연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연클리닉을 운영 중이다.

 

목감동 어울림센터 내 위치한 금연클리닉을 방문하면 금연 상담을 비롯해 니코틴 의존도 테스트, 금연 보조제 및 금연 실천물품 지원 등 다양한 금연 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방문이 어려운 흡연자에게는 전화 상담을 통한 비대면 관리서비스를 지원한다.

 

아울러, 금연 성공에 대한 동기부여를 위해 금연 클리닉 등록 후 4, 6개월 금연 유지 성공자에게는 금연 유지 기간별 기념품도 제공하는 등 금연 독려에 힘을 쏟고 있다.

 

흡연량과는 별개로 니코틴 의존도가 높은 흡연자는 단순히 의지만으로 금연에 성공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금연클리닉 관계자는 본인의 의지로만 금연이 어려웠던 흡연자는 금연클리닉을 통해 담배 없는 건강하고 상쾌한 일상을 누리기를 바란다며 적극적인 클리닉 이용을 권장했다.

 

금연클리닉과 관련해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면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생활팀(031-310-0713)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