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05/17 [13:48]
신비의 나라 파키스탄 소개[시리즈 13 유튜버]
파키스탄을 방문한 한국 유튜버, 수천 명의 새로운 팬을 만들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파키스탄은 다양한 관광객을 위한 여러 종류의 관광지가 풍부하다. 파키스탄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문명의 본거지이며, 수많은 아름다운 곳,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 다양한 종교와 역사적 장소, 독특한 예술과 공예, 풍부한 문화 유산을 가지고 있다. 

영국 배낭여행협회는 2018년 파키스탄을 세계 최고의 모험 여행지로 선정하며 파키스탄을 "지구에서 가장 친근한 나라 중 하나이며, 누구도 상상할 수 없는 산의 풍경을 가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파키스탄은 전 세계적으로 흥미로운 도시, 유적지, 환대, 훌륭한 음식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국가들은 이곳이 문화 축제 뿐만 아니라 모험적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훌륭한 여행지라는 사실을 알지 못한다. 

파키스탄의 흥미진진한 스포츠는 매우 다양하다. 

파키스탄에는 교외 활동을 위해 누구나 갈 수 있는 모험적인 여행지가 많이 있다. 낚시부터 강 래프팅, 스키, 캠핑, 지프 사파리에서 등산까지 파키스탄은 매우 역동적인 지리적 경관을 갖추고 있어 뛰어난 관광지이다. 

다양한 관광지는 물론 풍부한 자원을 갖고 있으며 세계 최고의 모험 여행지로 평가 받고 있는 파키스탄이 국내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아 국내 여행 메니아는 물론 무역 관계자와 기업인들의 파키스탄에 대한 호기심은 매우 크다 하겠다. [편집자 주]

 

  © 주간시흥

 

 

 

30세의 김재한은 한국의 전 인기 가수이자 유튜버 블로거이다. 학창시절부터 파키스탄을 방문한 한국 유튜버 김 씨는 수천 명의 새로운 팬을 만들었다.

30세의 김재한은 한국의 전 인기 가수이자 유튜버 비디오 블로거이다. 학창시절부터, 김씨는 음악에 관심이 있었고 음악과 관련된 일을 하기를 원했다. 그는 음악 축제에 참가하기 시작했고 서서히 인기를 얻었다. 그는 말레이시아에서 공연하게 된 후 유명해졌다. 2019년 인도네시아를 방문한 김씨는 이슬람교에서 영감을 받았고, 2019년 9월 서울중앙성원에서 이슬람교로 개종했다. 또한 이슬람교도가 된 후 이름을 Daud Kim으로 바꾸었다. 그의 한국인 아내도 이슬람교로 개종했다.

 

  © 주간시흥

 

2013년, 다우드 김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 브이로그를 게시하는 유튜브 채널을 시작했다. 이 채널은 성공적이었고 그는 현재 341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슬람교로 개종한 후, 다우드 킴은 이슬람교에 대한 오해를 불식시키고, 이슬람 국가들을 방문하여 그들의 문화와 전통을 홍보하는데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이용했다.

최근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터키를 방문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2022년 4월 한 달 동안, 그는 사우디아라비아로 여행을 가서 움라(메카와 메디나에 대한 종교적인 방문)를 수행했고, 또한 이 성스러운 도시에서 라마단을 경험했다. 사우디아라비아 투어 이후, 다우드 킴은 2022년 4월 25일부터 파키스탄 여행을 시작했다. 현재 다우드 킴은 파키스탄의 도시들을 여행하고 있다.

 

  © 주간시흥

 

  © 주간시흥

 

라호르 전통도시 방문

 
다우드 킴이 2022년 4월 25일 파키스탄에 도착한 것은 라마단의 성월 마지막 주였다. 다우드는 종교 뿐만 아니라 문화도 경험했다. 다우드 킴은 라호르 시에서 와가 국경, 바드샤히 사원, 아나르칼리 바자르, 안드룬 라호르, 하벨리 레스토랑, 라호르 박물관, 카다피 경기장 등 라호르의 유명한 장소들을 방문했다. 또한 라호르에서 이드를 축하하고 베리아 타운 사원에서 기도를 드렸다. 다우드 킴은 라호르를 방문하는 동안 현지 TV(Paigham TV)와 인터뷰를 하기도 했다. 그의 인터뷰는 주로 이슬람교로의 개종 문제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다우드 킴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파키스탄 사람들의 환대, 풍부한 문화와 전통, 그리고 관광명소에 감사를 표했다. 그는 유튜브 영상과 인스타그램 사진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파키스탄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투영했다. 그의 파키스탄 방문은 파키스탄을 포함한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파키스탄에 도착하기 전, 다우드 킴은 그의 유튜브 채널에 약 320만 명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었고, 20일 만에 341만 명으로 늘어났다. 그는 지금까지 20일 만에 263만 명 이상이 보고 좋아하는 파키스탄 방문 영상 7개를 업로드했다.

 

  © 주간시흥

 

파키스탄-인도 국경의 Wagha 방문

 
다우드 킴은 라호르의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인 와가 국경을 방문했다. 와가 마을은 와가 국경의식으로 유명하며 파키스탄과 인도 사이의 화물 운송 터미널과 철도역 역할을 한다. 와가는 국경에서 서쪽으로 600m 떨어진 곳에 위치하며 인도 암리차르와 라호르 사이의 큰 간선도로에 위치해 있다. 라호르에서 24km, 암리차르에서 32km 떨어져 있다. 아타리 마을에서도 3km 정도 떨어져 있다. 와가 의식은 매일 저녁 열리며, 국경 양쪽의 수천 명의 사람들이 파키스탄과 인도 각각의 국경에서 구경한다.

 

  © 주간시흥

 

아타리-와가 국경에서 국기 게양식은 1959년 이후 인도와 파키스탄 보안군이 공동으로 지켜온 일상적인 군사 관행이다. 이 훈련은 정교하고 빠른 동작과 다리를 최대한 높이 들어 올리는 것이 특징인데, 이는 "Colourful" 하다고 묘사되어 왔다. 그것은 두 나라의 경쟁의 상징이자 두 나라 사이의 형제애와 협력의 표시이다. 유사한 퍼레이드가 파질카 근처의 마하비 - 사디치 국경과 피로스푸르 근처의 후사이니왈라 - 간다 싱 왈라 국경에서도 열린다.

 

와가 국경에 관한 김씨의 흥미로운 비디오는 구독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틀 만에 그의 영상은 전 세계에서 13만6000명 이상의 긍정적인 댓글과 함께 1만1000개의 좋아요를 받았다. 다우드 김은 파키스탄 사람들과 함께 와가 국경에서 감명을 받았고 긴장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축제 같았다고 말했다. 그는 파키스탄 사람들이 사랑과 화합으로 가득 차 있다고 말하며 언론에 잘못 묘사되는 파키스탄에 대한 인상도 불식시켰다.

 

  © 주간시흥

 

그는 파키스탄과 남한이 각각 인도, 북한과 비슷한 상황이고 와가 국경은 북한을 다루는 데 있어 한국인들에게 사려 깊은 장소라고 한국과 북한을 비교했다. 그 비디오는 인도뿐만 아니라 한국,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영국 등 전 세계에서 시청자들에 의해 많은 긍정적인 코멘트를 받았다.

  

카르타르푸르 회랑 방문 - 평화의 회랑

 
카르타르푸르는 시알코트에서 가까운 파키스탄 펀자브 주의 나로왈 구에 위치한 마을이다. 라비강 우측에 위치한 이곳은 시크교의 창시자 구루 나낙에 의해 세워졌으며, 그곳에서 그는 최초의 시크교 코뮌을 설립했다고 한다. 시크교의 창시자 구루 나낙은 1504년 라비강의 우측에 카르타르푸르를 세웠다. 구루 나낙이 죽은 것으로 추정되는 곳에 구르드와라 카르타르푸르 사히브가 세워졌다. 시크교에서 두 번째로 신성한 장소로 여겨진다. 1947년 인도의 분할 기간 동안, 그 지역은 인도와 파키스탄에 걸쳐 분할되었다. 래드클리프 선은 카르타르푸르를 포함한 라비강의 우측에 있는 샤카르가르 테실(Shakargarh tehsil)을 파키스탄에, 라비강의 좌안에 있는 구르다스푸르 테실(Gurdaspurteshil)을 인도에 넘겼다. 2019년 11월 9일, 임란 칸 총리는 인도 시크교도들이 무비자로 파키스탄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하는 국경을 넘는 카르타르푸르 회랑을 개설했다. 같은 날, 500명이 넘는 인도 순례자 중 첫 번째 Jatha(batch)는 시크교의 창시자 구루 나낙의 마지막 안식처인 국경 너머의 사당을 향해 "인도의 정서를 존중해 준"는 칸 총리에게 감사 인사를 전 했다.

 

다우드 킴은 시알코트를 방문하는 동안 카르타르푸르에 있는 이 역사적인 장소를 방문했다. 그는 자신의 브이로그에서 종교적 의무를 위해 인도에서 카르타르푸르로 온 시크교 순례자를 만나는 모습이 포착됐다. 다우드는 또한 카르타르푸르 구루드와라의 행정부를 만나 이 종교적 장소의 기능에 대해 설명하였다. 다우드 킴은 바로 이러한 이유로 평화의 회랑이라고 불리는 카르타르푸르 국경에서 종교간의 화합을 보여주는 것에 감명받은 것으로 보였다. 카르타르푸르에 대한 그의 비디오는 특히 파키스탄, 인도, 방글라데시에서 온 시청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고, 다우드가 자신의 브이로그를 통해 평화와 화합을 증진시켰다고 칭찬했다.

 

  © 주간시흥


다우드 킴의 파키스탄 방문은 모두에게 좋은 사례였다. 그는 파키스탄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투사함으로써 3주 만에 팬층을 320만 명에서 341만 명으로 늘렸다. 다우드는 지금까지 경험해 본적이 없는 파키스탄 사람들의 환대, 풍부한 전통, 문화, 맛있는 요리, 그리고 종교적인 화합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다우드 김은 파키스탄의 다른 지역들을 방문할 계획이고 전 세계의 시청자들을 위해 그의 브이로그를 통해 더 놀라운경험을가져오기를희망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