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05/11 [20:02]
신비의 나라 파키스탄 소개 시리즈[시리즈 12-매혹적인 호수]
[파키스탄의 매혹적인 호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신비의 나라 파키스탄 소개 시리즈[매혹적인 호수]

[파키스탄의 매혹적인 호수] 

 

파키스탄은 완전한 탐사를 기다리고 있는 아름다운 자연의 축복을 받고 있다. 이국적인 색채와 상쾌한 향기가 가득한 친절한 땅, 파키스탄은 방문객들에게 매력적인 분위기와 비교할 수 없는 환경을 목격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파키스탄은 가장 아름다운 풍경, 놀라운 산들, 그리고 멋진 빙하들을 가지고 있다.
절묘한 사계절의 땅, 파키스탄은 자연이 풍부하고 끝없이 펼쳐져 있는 가장 매혹적인 호수들의 본거지이다. 반짝이는 선명함으로 물속의 반사를 비추기 위해 매혹적인 잔물결을 드러내는 감각적인 매력의 호수는 감각과 평온함을 발산하는 흐르는 기적이다. 파키스탄에서 가장 매혹적인 27개의 호수가 이곳에 전시된 것은 이러한 자부심 때문이다.

이번에는 파키스탄에서 가장 매혹적인 호수들에 대하여 소개한다. [편집자 주] 

 

 

파키스탄의 매혹적인 호수

  © 주간시흥

자연은 사실상 파키스탄에 펼쳐진 매혹적인 경치에 반사되어 파키스탄에 다양한 혜택을 주었다. 북쪽의 멋진 눈 덮인 산들과 함께, 남쪽의 햇빛이 내리쬐는 해변들, 숨이 멎을 듯한 멋진 계곡들, 무성한 녹색 평원들 그리고 많은 웅장한 호수들이 파키스탄의 광채를 더한다.

사이프울물룩 호수

우아함과 아름다움의 전형인 사이프울물룩 호수는 3,224미터(10,578피트)의 고도에서 카이베르파크툰크와주 마네슈라 지역 카간 계곡 북부에 있는 나란 마을 근처에 위치해 있다. 호수의 투명한 물은 상부 분지를 둘러싸고 있는 말리카 파르바트의 여러 빙하에서 나온다. 큰 갈색 송어 물고기가 호수에서 발견되고 그것은 또한 많은 종류의 남조류를 가지고 있다. 검푸른 물은 밝은 날 주변 산의 봉우리를 반영한다.
유명한 수피 시인 Mian Mohammad Buksh의 시에서 묘사한 호수의 억제 이유는 페르시아의 사이프울물룩 왕자가 보름달에 호수에 내려올 수 있게 호수를 불멸시키는 Badi-ul-Jamal 요정과 사랑에 빠졌다는 것이다.

  © 주간시흥

루루사르 호수

눈 덮인 산으로 둘러싸인 이 호수는 카이베르파크툰크와주 마네슈라 지역의 아름다운 카간 계곡에 위치해 있다. 이 호수는 쿤하르 강의 주요 원류이다. 그것은 산봉우리들의 분지이다. 루루사르 호수는 카간 계곡과 나란 계곡을 통해 남서쪽으로 흐른다. sar는 푸슈터어로 top 또는 peak를 의미한다. 이 호수는 카간 계곡의 다른 호수보다 훨씬 크고 수정처럼 맑은 물이 주변 눈 덮인 산을 반사해 자연관광지로도 손색이 없다.

  © 주간시흥

 

두디파타르 호수
카이베르파크툰크와의 만세라 지역의 카간 계곡 북쪽 끝에 위치한 호수는 해발 3800m이다. 그것은 푸른 언덕과 높고 눈이 많은 아름다운 봉우리들 사이에 우윳빛 물빛으로 장식되어 있어 천상의 경치를 보여준다. 이 호수는 거주 동물과 철새들에게 생태학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호수는 6월부터 9월까지 1년 중 4개월 동안 접근이 가능하다.

  © 주간시흥

 

카람바르 호수
카람바르 호수는 길기트발티스탄의 기저 지역의 테실 주 이스코만(Ishkoman)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해발 4,272m에 위치해 있다. 호수의 전체 길이는 3.9km, 폭은 2km이다. 그것은 계곡에서 가장 깊은 호수이다. 세계에서 31번째로 높은 호수이며 파키스탄에서 두 번째로 높은 호수이다. 카람바르 호수는 여름에 녹는 주변 산악 빙하에 의해 공급되며 호수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다.

▲     ©주간시흥

 

쿤돌 호수

쿤달댄드 호수는 카이베르파크툰크와의 스와트 계곡에 있는 빙하 호수이다. 이 호수는 해발 3,032.7m의 힌두쿠시 산맥에 있으며, 힌두쿠시 산의 빙하와 샘이 녹아서 공급된다. 호수는 눈 덮인 산과 우뚝 솟은 사과주와 소나무로 둘러싸여 있다. 여름철에는 호숫가가 여행객들의 캠핑장 역할을 한다. 하지만 겨울 동안 폭설로 인해 호수로 향하는 도로는 폐쇄된다.

  © 주간시흥

 

어퍼 카추라 호수
길기트발티스탄의 스카르두 지역에 있는 맑은 호수이다. 해발고도는 2500m이고 깊이는 70m이다. 이 호수는 히말라야 서부의 카라코람 산맥에 있다. 이 호수는 보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는 진귀한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지만, 호수의 아름다움의 대부분은 험한 지형으로 인해 탐험되지 않고 관광객들에 의해 훼손되지 않았다. 호수 주변에는 풍부한 꽃밭과 야생 살구나무가 있다.

  © 주간시흥

 


로어 카추라 호수 (샹그릴라 호수)

이 호수는 샹그릴라로도 알려져 있으며 길기트 발티스탄의 스카르두 마을에서 차로 20분 거리에 있다. 해발고도는 2500미터이고 깊이는 70미터이다. 그 호수는 국내외 관광객들을 끌어들이기로 유명한 "샹그릴라 리조트"라고 불리는 관광 리조트로 인기 있는 관광지이다.

▲     ©주간시흥

 

페이 레이크
이 아름다운 호수는 카이베르파크툰크와 만세라 지역의 카간 계곡에 있는 유명한 관광지인 쇼그란 근처에 있는 페이(Payee)의 목초지 중앙에 위치해 있다. 호수는 마크라 봉, 무사 다 무살라, 말리카 파르바트의 거대한 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 주간시흥

아타바드 호

고잘로도 알려진 이 매력적인 터키석 호수는 2010년 길기트 발티스탄의 아타바드 마을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사태에 의해 만들어졌다. 호수의 길이는 21km이고 깊이는 109m이다. 여객선은 사람들과 그들의 소지품, 자동차를 한 쪽에서 다른 쪽으로 운반하는 데 사용된다. 호수는 겨울에 얼어붙는다.

▲     ©주간시흥

 

라티 갈리 호수
이 놀라운 고산 빙하 호수는 아자드 카슈미르의 닐람 계곡에 위치해 있다. 해발 3700미터 (12,130피트)이다. 여름에는 호수 주변이 온통 푸르른 초원이 되고 겨울에는 계곡이 눈으로 덮여있고 이 마법의 호수의 검푸른 물에 커다란 얼음덩어리가 떠다닌다.

  © 주간시흥

반조사 호수

이 호수는 아자드 카슈미르의 라왈라콧 근처에 위치해 있다. 해발고도 1981m의 작은 인공호수이다. 그것은 경치가 아름답고, 주변 환경이 인상적이며, 매우 유명한 관광 스포츠이다. 호수는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야생화와 나무가 풍부한 푸르른 정원으로 둘러싸여 있다.

  © 주간시흥


사랄 호수
카슈미르의 숨겨진 진주라고도 불리는 이 호수는 아자드 카슈미르의 닐럼 계곡에 위치해 있다. 그 호수는 사파이어 블루의 물과 그 표면에 떠 있는 얼음이 그 호수를 매혹시키고 여행객들은 그 호수를 꿈꾼다.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