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규 기사입력  2022/01/19 [11:39]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올해 자치경찰제 추진 예산 289억 확보
○ 2022년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자치경찰제 추진 예산 289억 원 확보
- ▲자치경찰사무 217억 원 ▲자치경찰 후생 복지 지원 등 자치경찰사무 지원 사업 72억 원 편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경기도청+전경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가 경기남부 주요 교통정체 구간의 교통체계를 개선하고 범죄예방 활동과 아동청소년 보호 활동 등을 추진한다.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는 자치경찰제 추진을 위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2년도 예산 289억 원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위원회는 도의회, 경기남부경찰청과 적극적인 소통과 협업을 추진해왔으며 지방-치안행정을 연계한 경기도 특화 치안서비스 발굴, 자치경찰 도민 인지도 제고 등을 위한 예산편성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편성된 주요 사업내역과 예산액을 보면 교통 정체구간 소통개선을 위한 연구용역비 1억 원을 확보해, 경기남부 주요 정체 구간과 인접 구역의 교통운영 실태를 조사하고 교통신호 운영체계 개선방안을 수립한다. 여기에 지난해 말 추가로 확보한 특별교부세 1억 원을 더해, 총 2억 원으로 경기남부 정체 구간 10여 곳의 교통체계를 개선한다.

 

이외에도 ▲교통안전 교육 및 홍보비 1억 원 ▲인권·청렴 교육 및 홍보비 7,300만 원 ▲학교폭력 예방 교육비 1,900만 원 ▲불법풍속사범 단속 장비 지원비 2,800만 원 등을 확보했다.

 

그간 경찰에서 추진하던 자치경찰사무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기존 자치경찰사무 추진에 필요한 사업비 215억 원을 국비로 확보해, ▲범죄예방 활동 ▲아동청소년 보호 활동 ▲아동안전지킴이 운영 ▲교통과학장비 관리 ▲교통안전교육 홍보 ▲교통경찰 활동 등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자치경찰사무 담당 공무원 등을 위한 후생 복지 사업비로 66억 원을 편성했다. 자치경찰위원회에서 지원하는 후생 복지 규모로는 전국 최대 규모다. 이와 더불어 위원회는 치안현장 경찰관들의 처우를 단계적으로 개선하고 다양한 복지제도를 통해 자치경찰제의 현장 수용성을 높이고 우수인력 유인 등 경기도형 자치경찰제의 성공적 정착을 유도할 계획이다.

 

김덕섭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장은 “자치경찰사무 예산이 위원회에 편성됨으로써 자치경찰제 추진을 위한 제도적 기반이 어느 정도 갖춰졌다”라며 “앞으로 도의회, 경기남부경찰청과 소통하고 협업 관계를 증진해 자치경찰의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 맞춤형 치안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