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숙 기사입력  2022/01/14 [15:31]
시흥시, 2022년 환경개선부담금 연납하면 10% 감면 혜택
1월 17일부터 2월 3일까지 연납 신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는 관내 경유차 소유자 중,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신청자에게 ‘2022년도 연납 환경개선부담금’을 부과하는 고지서를 발송했다. 납부 기간은 1월 17일부터 2월 3일까지다.

연납 미신청자는 1월 17일부터 2월 3일까지 연납 신청을 하면 실시간 연납고지서를 받을 수 있다.

환경개선부담금 연납제도는 매년 3월과 9월 두 번 부과되는 부담금 전액을 1월에 일시 납부해, 그 해 부과되는 환경개선부담금의 10%를 감면받는 제도다.

올해 환경개선부담금 대상 경유차는 모두 2만 대로 부담금은 11억 원이며, 이 가운데 연납 고지차량은 모두 2천 대(납세자 전체 중 10%)로 연납 부과금액은 2억5천만 원이다.

시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이 연납제도에 대한 큰 관심으로 할인 효과와 가산금 부담을 예방할 수 있고, 우리 시 환경개선부담금 징수율도 제고할 수 있다”면서 “연납제도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방법을 강구해 보다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