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1/12/01 [09:09]
시흥시,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나눔주차장 사업,
올 한 해 12개소 216면 성과 달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 고질적인 도심 주차난 완화를 위한 나눔주차장 조성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올해 12개소 216면을 조성 완료했다.  

나눔주차장 사업은 주차난이 심각한 지역의 부설주차장을 개방하거나, 공한지를 주차장 용도로 무료 개방하면 주차장 시설보수 지원 또는 재산세 감면 혜택을 받는 것이다.  

이번에 조성된 나눔주차장은 공한지 나눔주차장인 조남동 695번지(38)와 정왕동문영센스빌 아파트 개방주차장(6)이다.  

조남동 695번지 나눔주차장은 24시간 무료 개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문영센스빌 아파트 개방주차장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방한다.  

특히, 조남동 695번지 인근은 주거 밀집지역으로 야간 주차공간이 부족했는데 이번에 나눔주차장이 조성돼 주차난 완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재호 교통행정과장은 올해에 나눔주차장 사업을 추진하면서 시민들과 함께해 200면 이상의 나눔주차장을 조성할 수 있었다.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시민들에게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올해와 같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나눔주차장 관련 상담 및 문의는 시흥시 교통행정과(031-310-3745~6)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