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규 기사입력  2021/10/27 [12:34]
경기도,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61개사 선정
○ 경기도, 2021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61개사 선정
-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 통해 신규 인증 30개사, 재인증 31개사
- 근무제도, 육아, 건강, 가족지원 등 우수 가족친화제도 운영 기업(관) 선정
○ 인증기업에 자금지원 우대금리, 제도도입 지원금 등 45개 항목 혜택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경기도청+전경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경기도와 경기경제과학진흥원은 올해 일·생활 균형 문화 정책에 힘쓴 도내 기업과 공공기관 61개사를 ‘2021년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사업’은 노동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육아, 건강, 가족지원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 중인 도내 우수 기업을 찾아 인증하는 사업이다.

 

올해 5월 인증 기업을 공모한 결과, 기업 및 공공기관들의 높은 관심 속에 총 107개사가 참여 신청을 하였다.

 

▲가족친화제도 운영 실태 ▲CEO 관심 및 실행의지 ▲기업의 안정성 ▲재직자 만족도에 대한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 이후 인증위원회 심의를 통해, 신규인증 30개사, 재인증 31개사를 최종 선정했다.

 

인증 기업에는 경기도지사 명의 인증서와 인증패, 인증현판이 수여된다. 또한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신청 시 우대금리 적용, 가족친화제도 도입시 지원금 지원 등 45개 항목의 혜택이 제공된다.

 

신규 인증 기업의 인증 기간은 3년으로, 이후 재인증을 신청해 적격 판정을 받으면 자격을 계속 유지할 수 있다.

 

홍성호 일가정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재택근무 등 다양한 형태로 근무제도가 변화·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일·생활 균형이 가능한 가족 친화적 기업문화에 대한 노동자들의 기대가 높은 만큼, 경기도의 인증제가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에 대한 인증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생략할 방침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