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1/10/15 [14:45]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전국기능경기대회 동탑 수상
역대 최대 성과 이뤄내며 명문교 위상 과시
2022학년도 특별전형 신입생 원서를 접수 11월 5일부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 전국기능경기대회 역대 최고의 성적 올려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교장 전혜현)는 2021년 10월 4일부터 11일까지 대전광역시 컨벤션센터를 비롯한 7개 경기장에서 열린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역대 최고의 성과를 얻어내며 자동차 명문고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고등학교, 대학, 기업체, 일반인 등 53개 직종 18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번 대회에서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은 자동차정비 부문에서 금메달 2명, 자동차 차체수리 부문에서 금메달 1명, 은메달 3명, 우수상 1명(졸업생), 제품디자인 부문에서 우수상 1명, 정보기술 부문에서 장려상 1명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는 입상자를 다수 배출한 기관에 주는 특별상 중 동탑을 수상함으로써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 이후 역대 최고 입상의 성과를 도출해 냈다.

한편 이에 앞선 지난 4월 5일부터 4월 9일까지 5일간 부천공업고등학교에서 2021학년도 경기도 기능경기대회에서는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이 많은 분야에서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 우수상 등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 주간시흥

 

이 대회에서는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이 각각 자동차 차체 수리 부문에서 4명, 자동차 정비부문에서 3명, 자동차 도장 부문에서 1명, 제품디자인 부문에서 1명, 정보기술 부문에서 1명 수상하는 성적을 올리면서 2021년도 경기도 기능경기대회 자동차 분야에서 최다 메달을 획득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 미래지능형 자동차 분야의 글로벌 인재 양성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는 미래지능형 자동차 분야의 글로벌 한 인재를 양성하며, 모빌리티 전문기술력과 현장 맞춤형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전국 최고 수준의 특화된 시설 및 교육 시스템을 준비하여, 미래 첨단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수요자 중심의 도제교육, 아우스빌둥 프로그램, 취업맞춤반, 관련학과 진학 등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차별화된 맞춤형 진로지원 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특히 학교를 졸업하고 난 후에도 취업에 대한 사후관리가 될 수 있도록 졸업생 계속 지원사업 GOLD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미래자동차과 1

 

■ 미래자동차과-미래자동차과정과 미래자동차S/W과정으로 확대 개편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는 2022년부터 미래자동차과가 확대 개편되어 미래자동차과정과 미래자동차S/W과정을 운영한다.

미래자동차 과정에서는 전기자동차 특화 교육을 받으며 친환경 미래자동차,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해 학습하게 되며 신축된 전국 최고의 시설인 미래자동차관에서 전기차의 운행원리, 친환경자동차의 시스템에 대해 학습한다. 또한 미래자동차S/W과정에서는 자율주행자동차 특화 교육을 받는다.

이 과정에서는 4차산업과 언택트 시대에 자동차 시스템을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수많은 대기업, 유니콘 기업, 혁신 기업들과 협약을 맺어 학생들이 우수한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연계하고 있다.

특히 다산네트웍스, 팅크웨어, KST모빌리티, 중앙제어주식회사, 에버온 등과 같은 우수 취업처를 다량으로 확보하였으며, 소프트웨어교육 선도학교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전국 특성화고 최초로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교과서를 개발하고 올해 발간하여 내년부터 자율주행 자동차 교과서로 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다.

 

  미래자동차과2

 

■ 자동차에 대한 지식, 열정, 순발력으로 역대 최고 성과 올려

 

학생들의 숙련된 기술은 물론 자동차에 대한 지식, 열정, 순발력 등 전문성이 넘치는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의 교육과정을 거친 학생들의 실력이 빛을 발했다.

전공심화동아리(기능반)로 선발된 학생들은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며 누구보다 훌륭한 전문인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학생들과 지도 교사들은 학교에서 늦게까지 머무르며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하여 이러한 결과를 이루어냈다.

 

  © 주간시흥

 

학생들은 전문적인 능력을 살려 자신들의 재능과 솜씨를 뽐냈으며 기능경기대회를 통해 인정받는 결과를 성취하게 됐다.

이밖에도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는 [2021 고졸자 후속 관리 지원모델 개발사업(구. 졸업생계속지원모델개발사업)]의 경기도 유일 거점학교로서 본교 및 인근 특성화고 졸업생의 취업을 위해 자기소개서, 이력서 지도는 물론 전공 재교육, AI면접 대비 교육을 실시하는 등 취업을 위한 대한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다. (교육 및 취업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 참조)

 

  © 주간시흥

  © 주간시흥

 

■ 2022년도 신입생 모집(입학 안내)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는 11월 5일부터 9일까지2022학년도 특별전형 신입생 원서를 접수한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입학설명회가 어려워져 경기자동차과학고는 작년에 이어 온라인으로 비대면 입학설명회를 준비했다.

Youtube를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되었으며 경기자동차과학고 Youtube 채널(https://www.youtube.com/c/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에서 지금도 누구나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채팅을 통하여 입학과 학교에 대해 궁금한 것을 문의하고 답변받을 수 있는 쌍방향 소통 시스템도 운영하고 있다. (http://pf.kakao.com/_cUkej/chat)

 

  © 주간시흥

 

■ 전혜현 교장의 학교 소개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는 열정과 도전으로 꿈을 키우는 글로벌 인재 육성으로 ‘내 꿈에 시동을 걸다’라는 프로젝트를 실현하며 인격과 실력을 갖춘 전문기능인력 육성하고 있다.

또한 사랑과 정성으로 교육하는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는 1977년 개교 이후 ‘성실’, ‘근검’, ‘창의’를 바탕으로 한 창학 정신 아래 ‘미래 산업 사회를 이끌어갈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전 교직원은 지속적 연구와 수업 혁신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교육 현장을 이루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는 4차 산업혁명과 무한 기술 개발 시대 변화의 물결 속에서도 경쟁력 있는 ‘기술 융합 인재’를 육성하고자 취업역량강화사업,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산학일체형 맞춤형 도제학교(자동차, 소프트웨어개발) 등 산학 맞춤형 협력 교육과정을 선도적으로 운영하며 ‘전국 최고의 자동차 특성화고’로서 자리매김 했다.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는 학생들이 존중과 배려의 자세로 자신의 적성과 잠재능력을 최대한 발전시켜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는 ‘행복한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책임 있는 특성화 교육과정을 제공할 것이다.

항상 우리 학교에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믿음과 감동을 주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전심, 전력을 다하겠다.

 

  © 주간시흥

 

[박영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