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1/10/08 [14:22]
제12회 시흥시 어르신 IT 경진대회 펼쳐
오는 10월 26일 ON-TACT 시니어 퀴즈대회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 생활과 어르신들의 치매 극복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제12회 시흥시 어르신 IT 경진대회가 오는 10월 26일 ON-TACT 시니어 퀴즈대회로 펼쳐져 오는 10월 6일부터 참가자를 선착순 접수한다.

시흥시 어르신 IT 경진대회는 지난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전국 최초로 어르신들이 핸드폰(모바일)을 활용하여 줌을 통한 비대면 ON-TACT 시니어 퀴즈대회로 변경하여 진행됐으며 올해 제12회 대회도 지난해와 유사하게 대회가 치러지게 된다.

오는 10월 26일(화) 14:00~16:30에 진행되는 대회는 온라인(비대면) 참가로 ZOOM 플랫폼 및 유튜브(ON시흥시니어TV) 실시간 스트리밍 송출되며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3층 가온누리(대강당)에서 대회 및 촬영이 진행 된다.

 

  © 주간시흥

 

대회 참가자격은 시흥시 거주 60세 이상 어르신 100명(6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으로 1부문(60~70세, 50명)과 2부문(70세 이상, 50명)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접수는 10월 6일(수) ~ 10월 20일(수)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부문별(1부문, 2부문) 선착순 접수한다.

또한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전달하고 우수성적 입상자들에게는 시흥시장상, 시의장상, 국회의원상, 대회장상과 상품등이 전달된다.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주간시흥(본지)이 주최하고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대한노인회 시흥시지회가 주관하며 시흥시, 시흥시의회 및 많은 지역 기관에서 후원하여 진행해온 대회는 그동안 어르신들의 컴퓨터활용 능력을 키우기 위해 정보검색, 문서작성, 타자 능력 등으로 나누어 진행되면서 어르신들의 컴퓨터 활용능력을 키우는데 기여하며 어르신들에게 인기를 끌어 왔다.

 

  © 주간시흥

 

한편 그동안 대회 진행자로 꾸준히 함께해온 윤정인 대회 진행자는 “시흥시 어르신 IT경진대회는 지역 어르신들의 생활에 활력을 넣어주는 대회로 많은 어르신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고 있다.”라며 “특히 지난해 줌을 활용한 ON-TACT 시니어 퀴즈대회는 일반인들도 하기 힘든 대회인데도 잘 적응하며 참여해 시흥시의 어르신들의 모바일 활용능력의 높은 수준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올해는 더 많은 어르신의 참여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 주간시흥

 

[박영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