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10/06 [09:07]
시흥시, 55명 시민의 특별한 문화생활
영상으로 만나는 <시흥 1.1.55. 프로젝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 50만 인구가 넘는 대도시 진입 기념과 지속가능한 생태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마련한 시흥 1.1.55.프로젝트영상을 지난 4일부터 공개했다.

 

‘11문화 55만 문화도시의 줄임말인 <시흥 1.1.55. 프로젝트>는 대도시 시흥의 상징적 의미와 함께 특별하지 않아도 누군가에게 보여주고, 공유하고 싶은 시민 55명의 문화생활 노하우와 취미 등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유하는 프로젝트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의 영향으로 1인 미디어플랫폼이 더욱 활성화되는 요즘 시대에 자신이 즐기는 독특한 문화를 발굴하는 나만의 차별화된 문화 100배 즐기기 노하우를 공유, 지지하고자 기획됐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시민들의 구성도 다양하다.

 

시흥웨이브파크에서 서핑을 즐기는 회사원, 서해에서 바다수영을 즐기는 중년, 하루의 기분을 작곡으로 표현하는 청년예술가, 시흥에서 농장을 운영하며 노하우를 전하는 농업인, 자녀와 함께 줍깅(산책하며 쓰레기 줍기)을 하며 환경운동을 실천하는 주부 등 각양각층의 다양하고 소소한 시흥시민이 참여해 일상의 문화 이야기를 인터뷰와 브이로그를 통해 흥미롭게 담아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더 작고, 좁은 문화가 주목받는 상황에서 시민들이 일상의 다채롭고 재미있는 문화를 이어나가는 모습을 공유하며, 문화를 통해 도시가 연결되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시민 스스로가 만든 문화를 다시 시민이 즐기며 문화가 순환하는 문화도시를 형성하는 데 일조하리라 믿는다고 밝혔다.

 

이번 <시흥 1.1.55. 프로젝트>4일 오전 11시부터 첫 방영됐다. 55편 시흥시민의 문화 이야기는 <문전성시TV>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4QuGnQDnpjDR4gggfAFfaw/videos)

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