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자 기사입력  2021/07/25 [18:43]
시흥시, 관내 체육시설 운영 중단 26일부터
관내 실내ㆍ외 공공체육시설 130여 개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 26일부터 관내 실내ㆍ외 체육시설 운영을 전면 중단한다.

이번 결정은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빠르게 확산하고, 연일 1천 명이 넘는 확진환자가 발생하는 현 상황을 반영한 것이다.

정부는 지난 23일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88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힌바 있다. 수도권 지역 오후 6시 이후 3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등 방역조치가 유지됐으며 스포츠경기, 전시회 관련 등 일부 방역조치는 강화, 결혼식ㆍ장례식 등 일부 방역조치는 완화됐다.

특히 스포츠 영업시설의 경우, 그간 경기 구성을 위한 최소 인원을 고려해 사적모임 인원제한에 포함시키지 않았으나, 88일까지 시행되는 방역조치에는 이를 적용하지 않았다.

이에 따라 스포츠시설에서도 사적 모임 인원 제한 기준이 적용된다. 낮에는 4, 밤에는 2명까지만 모일 수 있다.

운영중단 시설은 시흥시 관내 실내ㆍ외 공공체육시설 130여 개소다. 시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운영중단을 결정했다.

시는 더불어 사설 풋살장이나 야구장 등 실외 스포츠 시설에 대해서는 방역수칙 준수여부를 철저히 점검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