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6/14 [13:46]
시흥소방서, 화재피해 막은 ‘주택용 소방시설’
초기진화로 인명피해나 재산피해 예방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소방서(서장 한선)는지난 12일 오후 1시 15분께 시흥시 월곶동 근린생활시설 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했지만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을 사용하여 인명피해를 막았다고 밝혔다.

 

  © 주간시흥

 

이번 화재는 건물에 설치된 자동화재탐지설비 작동으로 인하여 화재초기에 관계자의 자체진화 시도 및 119신고 등 대응이 원활하게 이루어졌다. 상가 건물 4층 계단에서 발생한 화재를 관계자가 발견하고 소화기를 활용하여 초기진화 하였고 발생가능 한 인명피해나 재산피해를 예방하였다.

소방서 관계자는 “주택용소방시설이 적절하게 설치돼 있지 않았다면 화재가 커져 많은 재산·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던 상황”이라고 전했다.

 

  © 주간시흥

 

한선 시흥소방서장은“주택용소방시설을 설치하면 화재를 빠르게 인지할 수 있고 더 큰 화재로 발전하기 전에 조기에 소화할 수 있어 화재피해를 막는데 큰 도움이 된다.”며 “주택용소방시설 설치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걸 시민들께서도 공감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