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6/11 [14:41]
시흥예총, 물왕예술제 ‘한걸음 앞으로’ 버스킹 개최
총32개팀(개인)이 4회로 나뉘어서 공연을 펼칠 예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시흥지회(회장 최찬희)는 제28회 물왕예술제 ‘한걸음 앞으로’ 버스킹을 개최한다.

 

지난 5월 28일부터 29일까지 ABC홀에서 공연예술 부문으로 ‘어⁃이⁃힘⁃내’ 콘서트와 29일 ‘예술과 함께라면’ 공연을 비대면 방송 녹화 촬영하여, ‘어⁃이⁃힘⁃내’ 콘서트는 6월11일부터 6월17일)까지 예술과 함께라면은 6월18일부터~6월24일까지 12시, 24시에 각 각 2회에 걸쳐 총28회를 SK브로드밴드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평면예술부문으로 건축가협회는 영상 촬영하여 생태문화도시 시흥, 시흥예총 물왕예술제에 업로드하여 랜선 전시를 하였고, 문인, 미술, 사진협회는 5월28일(금)~6월3(목)일까지 비둘기공원, 배곧 한울공원 진입로, 호조벌 보통천변, 물왕저수지 수변데크에 ‘발자국 전시’로 실사전시를 펼쳐 많은 시민들이 예술문화의 갈증을 다소나마 해소할 수 있었다.

 

  © 주간시흥

 

시민참여예술부문으로 시민백일장, 사생⁃휘호대회는 공모전으로 접수를 받아 부상 없이 본상을 수상한 수상자의 작품을 6월18일(금)~6월24일(목) 물왕저수지 수변데크에서 수상작품 전시를 앞두고 있으며, 작품집을 발간하여 수상자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 주간시흥

 

제28회 물왕예술제 대미를 장식할 시민참여 ‘한걸음 앞으로’ 버스킹은 시흥시민에 한해서 신청접수를 받아 6월에 4회의 버스킹으로 부분 대면 개최할 예정이다. 장르별로는 트로트3, 통기타5, 민요4, 색소폰3, 사물놀이5, 한국무용2, 연희2, 발레3, 대중가요2, 오카리나, 밴드, 치어리딩으로 총32개팀(개인)이 4회로 나뉘어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의 상황에서도 일상으로의 회복을 위해 모두 노력하고 있다. 예술인들도 예술문화의 향유를 관객들의 호응 속에서 눈을 맞추고 감성의 교류를 통해 예술로 소통하는 그날을 준비하며, 제29회 물왕예술제에서 시민들과 만날 수 있도록 창작의 열정을 오늘도 작품에 쏟고 있다.

 

물왕예술제는 시민과 함께 하는 시민참여종합예술제로서 시흥시민이 사랑하고, 사랑받는 명실상부한 시흥을 대표하는 물왕예술제가 되기 시흥예총 각 회원단체는 노력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