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6/07 [07:52]
시흥시 매주 목요일 고혈압·당뇨병 표준화교육 운영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지역주민 대상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고혈압·당뇨병 표준화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매주 목요일 진행되는 표준화교육은 참여 주민들이 혈압·혈당을 올바르게 측정하고 평소 혈관숫자를 인지할 수 있도록 매 수업시작 전 스스로 혈압·혈당을 측정하며 시작한다.

 고혈압·당뇨병의 위험요인을 정확히 알고, 합병증 예방을 위한 자기관리 방법을 질환·영양·운동의 세 가지 분야로 나눠 교육하며,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저염건강식 요리실습과 당뇨병·고혈압 환자들은 취약할 수 있는 구강관리교육도 제공한다.

 교육에 참여한 주민은 고혈압에 대해 자세히 배우면서 함께 운동하는 것이 즐거웠고, 평소 시리던 치아는 배운 대로 실천하니 많이 좋아졌다며 앞으로도 계속 건강생활습관을 유지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이번 달 당뇨병을 주제로 표준화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건강몽땅 챌린지, 혈압·혈당기 대여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소홀해진 지역주민의 만성질환 관리를 향상시키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한다.

 관련 문의는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생활팀(031-310-0715, 0712)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