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5/11 [10:03]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우리동네 시니어 디지털 선생님' 모집
키오스크 사용법, 온라인 금융 등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선미)은 코로나19로 인한 관계 단절극복 및 정보화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우리동네 시니어 디지털 선생님' 사업을 운영하며 참여할 시니어 선생님을 모집한다.

 

디지털 강사 양성과정은 전문적인 IT기기 활용방법 (키오스크 사용법, 스마트폰 활용방법, 온라인 금융 등) 교육을 통해 전문성 있는 시니어 강사단을 양성할 계획이다.

또한, 강사단 양성과정 수료 후에는 코로나19로 오랜시간 관계 단절을 겪고 있는 지역 내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파견하여, 디지털 강의를 제공하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리동네 디지털 선생님’ 강사는 디지털 매체 활용에 관심이 있는 60세 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은 홈페이지, 블로그, 유튜브채널(ON시흥시니어TV)를 통해 복지관의 소식과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평생교육, 취미여가 활동을 진행하면서 어르신의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신청 및 문의 :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031-404-31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