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5/07 [15:16]
헤이딜러, 5월 중고차 시세 발표 “기아차 크게 오르고, 르노삼성은 떨어져”
더 뉴 K3 +5.5%, 더 뉴 쏘렌토 +2.5%, 올 뉴 K7 +1.2% 상승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헤이딜러가 공개한 5월 중고차 시세 분석결과 그래프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내차팔기 서비스 헤이딜러가 5월 중고차 시세 분석 결과를 7일 발표했다.

 
헤이딜러가 공개한 5월 중고차 시세 자료를 살펴보면, 기아차 3개 주요 모델의 중고차 시세가 전월 대비 모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를 살펴보면, 준중형급 더 뉴 K3 차량이 +5.5% 상승했으며, 뒤이어 더 뉴 쏘렌토가 +2.5%, 올 뉴 K7 차량이 +1.2% 상승한 모습을 보였다.

 
또 봄나들이 시즌을 맞아 SUV 주요 모델은 소폭 상승세를 보였다. 다만 파업, 적자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르노삼성 QM6는 -5.1% 떨어져 가장 큰 폭으로 중고차 시세가 하락했다.

 
이번 데이터는 2018년형 모델 기준, 2021년 4월 한 달간 헤이딜러에서 경매가 진행된 주행거리 10만km 미만 차량을 분석했다.

 
헤이딜러는 기아차의 새로운 로고 발표와 K8·EV6 같은 모델 출시가 중고차 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며, 반면 철수설이 나오는 르노삼성·쌍용·쉐보레는 악재 해소 전까지 중고차 시세가 약세를 보일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피알앤디컴퍼니 개요

 
피알앤디컴퍼니는 모바일기술을 이용해 한국에 중고차 모바일 경매 시스템을 정착시켜나가고 있는 IT벤처기업이다. ‘내차 팔기 앱 헤이딜러’를 서비스 중이며, 헤이딜러는 매월 5만 대의 개인 차량이 등록되고 50만 개 이상의 중고차 딜러 매입견적이 제시되는 국내 최대 내차팔기 견적 비교 서비스다.

 

웹사이트: http://www.prnd.co.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