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5/03 [14:48]
구립서초유스센터, 2021 Youth Academy ‘유카데미’ 창업 기본 교육 참가자 모집
‘2021 Youth Academy(유카데미) 창업 기본 교육’ 참가자 모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Youth Academy(유카데미) 포스터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구립서초유스센터는 4월 1일(목)부터 5월 14일(금)까지 청소년 및 청년(17~24세)을 대상으로 4차 산업시대에 대비한 창업기술 역량 강화를 주제로 창업기본교육 프로그램인 ‘Youth Academy(유카데미)’를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창업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창업을 발현할 수 있는 역량과 다양한 지원 제도에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이에 구립서초유스센터는 다양한 분야의 창업가들이 창의적인 창업 콘텐츠를 발굴하고, 지역사회에서 창업을 시작의 기반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Youth Academy(유카데미)’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교육 과정으로는 ‘아이디어 발상’, ‘로고 스케치’, ‘홍보마케팅 전략’, ‘수익구조 구축’, ‘투자유치 계획서’, ‘모의 크라우드 펀딩’으로 구성됐다.

 
참가 대상은 청소년 및 청년으로 17세~24세까지 총 2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교육 비용은 1인 7만원이다. 교육 시간은 온라인 창업교육 13시간과 모의 크라우드 펀딩 3시간으로, 총 16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육 기간은 5월 18일(화)부터 7월 6일(화)까지 진행되며, 매주 화요일 19:00~21:00에 진행된다. 이후 프로그램 청소년 프로그램 활동 기획 및 유관기관 연계를 통한 별도의 활동이 하반기에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의 특전으로는 ‘교육 재료비 무상지원’, ‘2021년 하반기 청소년 활동 기획 우선권 제공’, ‘구립서초유스센터 유관기관 연계 및 창업 기반 마련 기회 제공’, ‘2022년도 창업 R&D 센터 공간 사용 우선권 제공’과 같은 특전이 마련됐다.

 
신청 방법은 구글폼으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그 밖의 프로그램과 관련한 문의 사항은 특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서울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 정책 및 활동, 청소년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이다.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 특화 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근거해 △청소년 봉사활동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관리 및 인증 체계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연계·보급·지원하는 청소년 정책 수행기관이다.

 

신청서 작성하기: https://forms.gle/ejuicB5AU6m7raGaA

 

웹사이트: http://sy0404.or.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