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사랑 부모모니터링단 모집ㆍ운영 개시

부모ㆍ전문가 직접 보육품질 향상에 앞장서다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4/04/13 [18:0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4/04/13 [18:03]
아이사랑 부모모니터링단 모집ㆍ운영 개시
부모ㆍ전문가 직접 보육품질 향상에 앞장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가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보모님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18까지 ‘아이사랑 부모 모니터링단’을 공개 모집한다.

부모 모니터링단은 보육·보건전문가와 부모가 2인 1조로 구성돼,  5월부터 주1회 이상 어린이집(436개소)을 직접 방문해 건강관리, 급식관리, 위생ㆍ안전관리 등 4개 분야 13항목 지표에 대해 직접 확인하는 보육환경 지킴이로 활동하게 된다.

모니터링 결과가 미흡한 어린이집에 대해 분야별 컨설팅을 제공함은 물론 지역연계사업 및 운영 등 모범이 되는 우수 어린이집에 대해서는 적극 발굴·사례전파에 앞장설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양육경험이 있고, 현재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만0세-6세 아동을 둔 부모 또는 어린이집 운영위원회에 참여하고 있는 부모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할 경우에는 시흥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거나 시청 가족여성과를 방문 또는 우편으로도 신청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188개소 어린이집에 대해 모니터링 활동 후 미흡한 9개소에 대해 컨설팅을 제공하여 보육서비스 품질 향상은 물론 부모와의 소통을 강화해 보육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한 바, 올해는 200개소 이상의 어린이집에 대해 모니터링 할 계획이고 부모 모니터링단 자체학습 및 벤치마킹 등 교육 등을 병행해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